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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충남도, 국민행복민원실 2회 연속 우수기관 선정

  • 부제목
    -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 수상…2027년까지 3년간 국민행복민원실 지위 유지 -
  • 제공일자
    20241206
  • 담당자
    전**
  • 제공부서
    충청남도 자치안전실 자치행정과
  • 전화번호
    041-635-3687
  • 구분
    보도
  • 첨부파일
    • 241206_충남도 국민행복민원실 2회 연속 우수기관 선정(자치행정과)_최종.hwp내려받기
  • 충남도는 행정안전부 주관 ‘국민행복민원실’ 인증에서 2회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국민행복민원실은 민원 서비스를 이용하며 체감하는 편의성과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2014년부터 도입한 제도로, 매년 민원실 내외부 환경, 서비스 품질 등을 종합 평가해 우수기관을 선정하고 그 지위를 3년간 인증한다.

    올해는 서면심사, 현지실사, 암행체험평가, 만족도 조사 등을 거쳐 신규 인증 15개 기관을 포함해 총 47개 기관이 선정됐다.

    도청 민원실은 2021년 최초 인증 이후 우수성을 다시 한 번 입증하며, 2027년까지 3년간 ‘국민행복민원실’ 지위를 유지한다.

    이번 재인증에서 도청 민원실은 △공공시설 이용요금 즉시 감면 서비스 △사회적 배려 대상자를 위한 주차 연계 민원 발급 서비스 △민원실 접근성 개선 등 민원인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환경 조성에 힘써왔으며, 그 공로를 인정받아 행안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도는 이번 성과를 발판 삼아 국민 누구나 편리하고 만족스러운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며, 국민행복민원실의 모범 사례로 자리매김한다는 방침이다.

    도 관계자는 “이번 국민행복민원실 재인증은 도민의 편의와 행복을 최우선으로 삼아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민원 환경을 개선하고,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혁신과 모든 계층을 아우르는 민원 서비스를 발굴해 지속적으로 재인증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상식은 이날 정부세종청사 중앙동 대강당에서 열린 ‘2024년 민원의날’ 행사에서 진행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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