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소방, 전국 통제단 운영 등 개선 사례 발표대회 2위
-
부제목- 긴급구조통제단 운영 개선사례 발굴 및 운영 노하우 등 공유 -
-
제공일자20241129
-
담당자이**
-
제공부서충청남도 소방본부 119대응과
-
전화번호041-635-5731
-
구분보도
-
충남소방본부는 소방청 주관 ‘2024년 통제단 운영 등 개선사례 발표대회’에 참가해 전국 2위를 차지했다고 28일 밝혔다.
충남소방본부에 따르면 ‘긴급구조통제단 운영 및 평가’ 정착을 위한 착안사항 등 전파를 위해 열린 이번 대회는 지난 27일 전북 부안군 소노벨 변산리조트에서 전국 18개 시도 소방본부가 참가한 가운데 진행됬다.
충남소방본부 대표로 참가한 서천소방서 현장대응단 이광복 소방경은 소방본부에서 운영 중인 ‘긴급상황반 운영을 통한 통제단 초기 무질서 극복’ 사례를 발표해 심사위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긴급상황반’은 충남소방본부 119종합상황실 소속으로 4개팀 2명씩 4조2교대로 근무하며 각종 재난발생 시 선제적으로 현장에 출동하여 긴급상황보고 및 지휘메뉴얼에 의한 현장자문(컨설팅) 등의 임무를 수행한다.
권혁민 충남소방본부장은 “각종 재난상황에서는 긴급상황반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신속한 대응으로 피해를 최소화함은 물론 도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할 수 있는 현장대응태세를 갖추겠다고 전했다.
<사진 설명>
충남소방, 소방청 주관 2024년 전국 통제단 운영 등 개선사례 발표대회에서 2위를 차지했다.
이 기사는 "공공누리" 제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