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미래모빌리티 신산업 중심지 육성 적극 준비”

제53차 실국원장회의 개최

2024.03.19(화) 11:04:44 | 도정신문 (이메일주소:deun127@korea.kr
               	deun127@korea.kr)

충남도지사가 “미래모빌리티산업의 획기적인 변화가 충남에서 이뤄지고 있다”라며 적극적인 대응을 주문했다. 

충남도지사는 3월 11일 열린 제53차 실국원장회의를 통해 “지난달 민생토론회에서 태안의 무인기 연구개발 활주로 구축 사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하기로 하였고, 대통령께서도 충남을 미래모빌리티산업 중심지로 육성을 약속하셨다”라고 말했다. 

이어 “지난 5일에는 현대차와 미래항공모빌리티 등 신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미래모빌리티산업 육성을 위한 최적의 여건이 마련됐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김 지사는 “서산·태안지역에 대규모 투자가 예상되는 만큼, 소관 실국에서는 충남의 미래 50년, 100년 먹거리를 준비한다는 소명의식을 갖고 미래모빌리티 산단 조성, 관련 기업 유치를 통한 집적화 등 신산업 육성을 위해 미리 준비해 줄 것”을 강조했다.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 확산을 위해서도 힘을 모아 줄 것을 주문했다. 

이밖에 ▲산불 예방 및 대응 태세 확립 ▲의사 집단행동 관련 병원 지원 방안 등 파악·추진 ▲포트홀 긴급보수 신속히 추진하되 재정 집행 효율성 고려 ▲3040 정책 테마 해외연수 의욕 있는 공무원 우선 선정해 파견 ▲내포 농생명 융복합 산업 클러스터 조성 신속 추진 ▲2025 아시아·태평양 잼버리대회 유치 준비 철저 ▲대기업·글로벌 기업 취업 콘서트 수요자 중심 프로그램 구성·운영 등도 추가로 주문했다.  
/공보관 041-635-4915

 

도정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도정신문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