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교육사회

노동자 자녀 장학금 등 처우 개선한다

2022.01.24(월) 13:40:16 | 도정신문 (이메일주소:scottju@korea.kr
               	scottju@korea.kr)

도-한국노총 충남세종본부 협약
택시운수 종사자 처우 개선도


충남도가 노동계와 정책 대화 채널을 정기적으로 가동하고, 산업구조 변화에 발맞춰 ‘노동 전환’을 지원한다.

도는 지난 19일 노정 정책 간담회를 갖고, 한국노총 충남세종본부와 ‘노정 정책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르면, 도와 한국노총 충남세종본부는 민주적 노정관계 형성과 노동기본권 보장을 위한 정책 추진에 힘을 모으기로 하고, 8대 과제 14개 세부 사항 이행을 약속했다.

도는 노동자 자녀 장학금 지원, 교양강좌 및 찾아가는 노동상담소 운영 지원, 노동자 복지회관 운영 지원 확대 등을 단계적으로 추진한다.

또 법인택시 운수종사자 처우 개선 지원금 지급을 위해 노력하고, 브랜드 택시 운영 지원율 확대를 위해서도 노력한다.

탄소중립과 디지털 경제 발전에 따른 산업구조 전환 대응을 위해서는 ‘노동 전환 지원 및 노사공동 훈련센터’ 설치·운영 방안을 모색한다. 

도의 금속화학 육성 기본계획 실행 시에는 노동계 참여 보장을 위해 힘쓴다.

도는 이와 함께 복지 분야 공공성 강화와 사회복지서비스 종사자 처우 개선을 위해서도 팔을 걷는다.

‘다함께 돌봄센터’ 종사자를 비롯한 아동 돌봄 노동자 처우 개선을 위해 적극 노력키로 하되, 세부 사항은 추후 협의한다.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석탄화력발전소 단계적 폐쇄와 관련해서는 하역 노동자 고용 불안과 임금 손실 보호 대책 마련을 위해 머리를 맞대기로 했다.

산업재해 예방을 통한 안전한 일터 조성을 위해서는 노동안전보건 관리 체계 강화, 중대재해 관리 체계 마련, 노동안전보건 교육 및 현장 점검 강화 등을 추진키로 했다.
/일자리노동정책과 041-635-3403


 

도정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도정신문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