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독립기념관, 개관 36년 만에 첫 야간개장

2023.11.05(일) 23:38:56 | 도정신문 (이메일주소:deun127@korea.kr
               	deun127@korea.kr)

독립기념관 단풍나무숲길에 관람객들이 모였다.

▲ 독립기념관 단풍나무숲길에 관람객들이 모였다.



단풍나무숲길 등 야간명소 조성해
단풍 절정 시기 금·토·일 3주간


천안시가 10월 30일 독립기념관 광장 이동 보행로와 단풍나무숲길 야간명소 조성사업 준공식을 개최하고 시민들에게 개방했다.

천안시에 따르면 우리 민족의 자주와 독립정신을 엿볼 수 있는 대표적인 애국 기념관인 독립기념관은 1987년 8월 15일 개관 이후 현재까지 주간에만 개장해왔다.

시는 독립기념관의 야간 정취를 극대화하기 위해 지난해 11월 독립기념관과 야간명소 조성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19억 원을 투입해 광장 이동 보행로와 단풍나무숲길 3.2km 구간에 보안등과 경관조명을 설치했다.

시와 독립기념관은 가을밤 시민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사하기 위해 10월~11월 단풍이 물드는 절정 시기인 3주간 금·토·일요일 임시 야간개장을 진행한다.

내년부터는 지속적으로 야간개장 일수를 늘려 역사와 빛이 공존하는 야간명소로 운영할 계획이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독립기념관 야간명소 조성사업을 통해 시민과 인근 도시 지역주민들에게 색다른 볼거리 제공하고, 독립기념관이 천안의 대표적인 야간경관 명소로 재탄생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천안시 제공


 

도정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도정신문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