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당진시, 쌀 적정 생산 추진에 박차

2024-03-07 | 홍보팀


당진시, 쌀 적정 생산 추진에 박차
전략작물직불제, 벼 재배면적 감축 협약 5월 말까지 읍면동에 신청


당진시가 쌀 수급 안정과 식량자급률 제고를 위해 쌀 적정 생산 대책을 본격 추진한다.

올해 당진시 벼 재배면적 감축목표는 516헥타르(ha)로 이를 위해 논에 다른 작물 재배를 유도하고 관계 기관 및 단체와 추진단을 구성해 쌀의 적정 생산을 위해 협업할 계획이다.

논에 두류, 하계 조사료 등 전략 작물을 재배하는 농업인에게 직불금을 지원하는 전략작물직불제는 두류?가루쌀 200만 원/ha, 하계 조사료 430만 원/ha, 식용옥수수 100만 원/ha이며, 동계에 밀?조사료를 심고 하계에 두류?가루쌀을 재배하는 이모작의 경우에는 100만 원/ha을 추가 지급한다. 신청 기간은 오는 5월 31일까지로 농지소재지 읍면동을 방문해서 접수하면 된다.

아울러, 지난해 전략 작물 직불 또는 감축 협약에 참여한 필지 중 타작물 재배 또는 휴경을 이어가거나 올해 신규로 논에 타작물을 재배하거나 휴경하는 필지는 ‘벼 재배면적 감축 협약’에 참여하면 공공비축미를 추가로 배정받을 수 있다.

이에 더해 시는 자체 사업으로 논콩 생산 장려금을 추가 지원하고 타작물 생산에 필요한 농기계 및 영농 자재를 지원하는 콩 생산단지 조성사업과 가루쌀 생산단지 지원사업도 추진한다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쌀 과잉생산과 소비 감소로 쌀 수급 안정에 어려움이 있다. 다수확 품종보다는 고품질 쌀 생산이나 다른 작물로 전환해 소득을 증대하는 방안에 농업인들이 많은 관심을 바란다”라고 전했다.


담당부서 : 농업정책과 농산업팀 / 주무관 : 안지윤(041-350-4131)
"출처표시" 당진시청이(가) 창작한 당진시, 쌀 적정 생산 추진에 박차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홍보팀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