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당진시, ‘농업근로자 기숙사 건립 공모사업’선정

2024-02-07 | 홍보팀


당진시, ‘농업근로자 기숙사 건립 공모사업’선정
-대호지면 조금리 일원 2026년까지‘농업근로자 기숙사’ 건립-

당진시는 농촌 고용인력의 안정적 확보를 위해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관한 ‘농업근로자 기숙사 건립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내?외국인 계절 근로자들의 안정적?체계적 관리와 주거 여건 개선을 통한 농촌 인력 부족 해소를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건립 대상지는 대호지면 조금리 일원이다.

우리시는 지역주민들이 적극적으로 사업에 동의하고 기관?단체 등의 협조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농업근로자 기숙사는 2024년 하반기에 사업을 착수해 2026년 준공되며, 총사업비 38억 원(국비 8억, 도비 2억, 시비 28억), 기숙사 규모는 지상 4층으로 40여 명 수용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공모사업에 선정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신 지역주민들과 유관 기관?단체에 감사하다. 해당 지역에서 의욕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농촌인력중개센터사업이 이번 기숙사 건립 사업으로 더욱 활성화되고 농촌 일손 부족 문제 해결에 이바지할 수 있게 하겠다”라고 전했다.


담당부서 : 농업정책과 농촌인력지원TF팀 / 주무관 : 박현철(041-350-4146)
"출처표시" 당진시청이(가) 창작한 당진시, ‘농업근로자 기숙사 건립 공모사업’선정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홍보팀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