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당진특화‘아미쌀’당진시 주둔 2대대 홍보 행사

2024-01-03 | 안전정책팀


-네덜란드, 캐나다, 싱가포르, 몽골 등 4개국 수출 기념-


당진시는 당진특화 ‘아미쌀’의 몽골 등 4개국 수출을 기념하는 홍보 행사로 시에 주둔하고 있는 육군 1789부대 2대대에 ‘아미쌀’ 300kg을 전달했다. 당진에서만 생산하고 있는 ‘아미쌀’을 365일 국방을 위해 헌신하는 군부대에 전달해 홍보 행사의 의미가 더욱 컸다.

시는 국립식량과학원과 수요자참여형품종개발연구(SPP) 사업을 추진해 2022년 공모전, 평가회 등을 통해 ‘아미쌀’을 육성하고, ‘당진시의 명산, 아미산의 정기를 받은 쌀’이라는 의미로 ‘아미쌀’로 명명했다.

‘아미쌀’은 국내 최초 장립형 자포니카로 국립식량과학원에서 수출을 위해 전략적으로 육종했으며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사람이 즐겨 먹는 긴 쌀알 모양에 특유의 찰기가 있어 향후 수출 국가가 더 늘어날 전망이다.

시 관계자는“밥맛이 우수하고 식감이 좋은 ‘아미쌀’을 미국, 유럽, 일본 등에 적극적으로 홍보해 전 세계인이 먹을 수 있게 노력하고 있다. 또한 국방을 위해 헌신하는 국군장병들이 먹을 수 있도록 지속해서 홍보 행사를 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담당부서: 미래농업과 종자산업팀 #담당자: 이상혁팀장 #연락처: 041-360-6400
"출처표시" 당진시청이(가) 창작한 당진특화‘아미쌀’당진시 주둔 2대대 홍보 행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안전정책팀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