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논산 그린투어 대박 - 상품판매 첫해 전국 4위 실적

2003-12-09 | 운영자


논산 그린투어 대박 - 상품판매 첫해 전국 4위 실적



논산시에서 운영하고 있는 농촌체험 프로그램인 논산 그린투어가 도시관광객으로부터 높은 인기를 누리며 테마여행 상품으로 자리를 잡았다.



종합인터넷여행사인 투어익스프레스(http://www.tourexpress.com/korea)에 따르면 올해 실시된 국내의 테마여행 상품 판매실적 중 논산 그린투어의 논산 딸기밭 체험여행이 4위에 선정됐다.



투어익스프레스는 올 한 해 판매된 테마여행 상품 중 경남 외도가 1위, 전남 보성차밭이 2위, 전남 담양 대나무숲이 3위를 차지한 데 이어 논산 그린투어가 상품판매 첫해에 4위에 올라 관광객들의 높은 호응도가 반영됐다고 밝혔다.



실제 논산 그린투어는 지난 2월부터 농촌지역의 자연풍경과 농특산물, 지역의 문화유산을 테마로 묶는 여행상품으로 현재까지 총 1만3000여명이 참가해 2억1000여만원의 관광수입을 올린 것으로 집계되고 있다.



도시민들에게 좀처럼 경험하기 힘든 농촌의 일상과 농작물을 직접 수확해 보는 농촌체험형 상품으로 호평을 받고 있는 것.또 체험프로그램 중 지역에 산재한 문화유산까지 경험해 볼 수 있어 어린아이와 함께하는 가족 단위 관광객들로부터 각광을 받고 있다.



논산시 관계자는 실시 첫해에 기대 이상의 성과를 보이고 있어 침체에 빠진 농촌경제의 새로 운 대안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며 천적 곤충을 활용한 친환경 논산딸기 체험 등 타 지역과 차별화된 프로그램으로 내년에는 3만명 이상의 관람객들을 끌어 들이겠다고 말했다.



▲ 양촌곶감만들기 행사 모습.



 

운영자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