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서산보건소, 위생민원 해피콜(Happy Call)제 운영 핫이슈

2005-02-19 | 문화관광과


<서산보건소, 위생민원 해피콜(Happy Call)제 운영>
- 전화설문을 통해 제시된 불합리한 부문 … 보건 행정 서비스 품질 높인다 -

 

 지난해 보건행정서비스 분야 전국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된 서산시 보건소가 위생 관련 민원서비스의 품질 고급화에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시 보건소(소장 이종만)는 식품 등 위생업소 등록을 하기 위해 방문한 민원인들이 불합리하다고 느끼거나 불편을 준 사항을 전화 설문을 통해 접수받아 이를 적극 개선해 나가기 위해 ‘위생민원 해피 콜(Happy Call)제’를 운영키로 했다고 17일 밝혔다.<관련사진 있음>

 

 이에 따라 보건소는 위생 서비스 수준 등을 묻는 8개의 질문사항에 대해 민원인 들로부터 답변을 받은 후 불합리하거나 고쳐야 할 부분이라 답한 사항을 자체 토론회 등 거쳐 과감히 개선하게 된다.
 
 또 예산이 소요되거나 관련법 개정이 필요한 부분은 상급기관에 건의하고 개선이 마무리된 사항은 보건행정서비스 이행 기준에 포함시켜 민원 불편이 반복되지 않도록 할 방침이다.


 이 밖에 보건소는 올해 성인병 검진 및 청소년 대상 보건교육 분기 1회 실시, 전염병 및 식중독 예방을 위한 위생업소 종사자 연1회 예방교육 실시 등을 이행 기준으로 정하고 보건 서비스 품질 고급화에 나선다.

 

 조한민 위생담당은 “보건소를 찾는 민원인들 에게 좀 더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기 위해 민원처리에 대한 만족여부를 전화로 확인하는 이 시책을 도입하게 됐다”며“제시된 불편 사항이나 제도개선 부분은 즉시 개선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 관내에는 식품접객업소와 판매업소, 집단급식소 등 모두 4100여 개소의 위생업소가 등록돼 영업중에 있으며 한해 평균 1700여건의 위생관련 민원서류가 접수 처리되고 있다.

 

            문의 : 위생담당(☎660-2312)

 


 

문화관광과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