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박경귀 시장, “아산역사박물관, 유구한 아산의 역사를 한눈에 보여줄 수 있는 문화공간 되어야…”

2024-01-23 | 문화유산과


- 아산시, 아산역사박물관 건립 사업 학술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아산시(시장 박경귀)는 18일 시청 상황실에서 박경귀 아산시장을 비롯하여 전문가와 자문위원, 용역사, 관계 공무원 등 16명이 참석한 가운데 아산역사박물관 건립 기본계획 수립 및 타당성 조사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시는 이번 연구용역을 통해 ▲아산역사박물관의 입지 분석 ▲국내외 사례조사·분석 ▲학술대회 개최 ▲중장기 운영 및 유지관리 방안 등 사업의 타당성을 확보하고 기본계획을 수립할 방침이다. 아산역사박물관은 우리 지역의 고유한 역사성과 정체성을 나타낼 수 있는 종합박물관으로 지역 문화유산의 보존관리 기능뿐만 아니라 교육·전시·체험·휴게공간 등을 두루 갖춘 복합문화시설로 추진할 계획이다. 착수보고회에 참석한 자문위원들은 ▲주변 경관 및 공공시설과의 유기적인 연계 ▲전시와 더불어 교육기능 확대 ▲아산역사박물관의 브랜드화 등 많은 의견을 제시하였다. 시는 이번 착수보고회에서 제시된 의견을 기본계획 용역에 반영하여 추진할 예정이다. 박경귀 아산시장은 “아산역사박물관은 왕실 보양온천, 유교문화 등 아산의 유구한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문화공간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문화유산과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