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보령시, 체감보령 생활문화동호회 페스티벌 연다!

2015-08-20 | 문화공보실


보령시는 문화가 있는 날과 연계해 시민들의 생활문화 예술참여 기회를 제공코자 오는 26일 오후 7시부터 보령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체감보령! 생활문화동호회 페스티벌’을 가진다. 

한국예총보령지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보령시가 후원하는 이번 페스티벌은 지난해 ‘지역 음악동아리 페스티벌’로 참가자들이 열띤 공연을 펼쳤던 분위기를 이어 가고자 올해에는 국가 응모 사업을 통해 추진하게 됐다.  

이번 페스티벌은 음악, 국악, 퍼포먼스(난타), 생활체조 등 12개의 공연부분 동호회와 서각 등 7개의 공예 동호회가 참가해 시민들에게 오감만족의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공연은 예매 없이 무료로 볼 수 있으며, 우리지역의 대표기업인 (주)오쿠에서 제공한 중탕기를 비롯해 제습기, 조미김, 쌀 등 가정생활에 유익한 경품이 푸짐하게 마련돼 시민들을 기다리고 있다. 

조태현 문화공보실장은 “시는 개인의 문화예술에 관한 욕구를 일상 속에서 충족시키고 장려하기 위해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장려하고 있다.”며, “이번 페스티벌을 계기로 생활문화 동호회 활동이 생활 밀착, 주민 주도 방식으로 전환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생활문화동호회 페스티벌’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국민 생활문화 참여 확산을 목적으로 동호회의 건전한 육성?발전과 발표?교류?나눔의 장을 형성함으로써 주민 주도 방식의 생활문화 축제 조성 활성화를 위한 사업으로, 시는 올해 공모사업 선정으로 1500만원의 국비를 확보해 이번 페스티벌을 추진하게 됐다.

 

문화공보실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