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김동일 보령시장, ‘우수지방자치단체장상’ 수상

2015-10-29 | 사회복지과


김동일 보령시장이 29일 이화여대에서 열린 제50회 전국여성대회에서 ‘우수지방자치단체상’을 수상했다. 

‘여성, 사회변혁을 이끌다! 한반도 평화통일, 여성의 힘으로’ 라는 주제로 열린 올해 행사에는 한국 여성단체협의회 산하 65개 단체 회원과 전국 여성지도자 등 3000여 명이 참석했다. 

여성대회는 여성계 활동 목표를 담은 결의문 채택, 회원 단체 활동 영상 상영, 여성을 주제로 한 강연과 함께, 김활란 여성지도자상, 용신봉사상, 올해의 여성상, 여성1호상, 우수지방자치단체장상 등 총 5개 부문에 대상 수상을 한다. 

이중 ‘우수지방자치단체장상’은 여성이 안전하고 행복한 여성친화도시 조성과 함께, 여성의 권익과 지위향상을 위해 공이 큰 지방자치단체장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김 시장은 여성인재 개발과 성인지 전문가를 양성해 여성의 지위 향상과 양성평등교육에 크게 기여한 공로와, 여성인재 육성을 통한 여성친화도시 조성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에 수상하게 됐다. 

한편, 보령시는 지난 2013년 12월 여성친화도시 지정을 받았고 찾아가는 여성친화도시 교육과 여성아카데미 운영, 다문화 이주여성 지역정책사업 등 여성의 인권 신장과 사회 참여 확대를 위해 다양한 시책을 펼쳐오고 있다.

 

사회복지과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