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보령시, ‘명천실버복지관’ 치매극복선도단체 지정

2022-05-02 | 건강증진과


보령시는 치매친화적 사회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2일 명천실버복지관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치매극복선도단체 현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치매극복선도단체 지정사업은 치매에 대한 교육을 통해 구성원 스스로가 치매 예방에 힘쓰게 하고 지역사회에서 치매환자 및 가족을 이해하고 지지하는 동반자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다.

  시는 이날 명천실버복지관을 치매극복선도단체로 지정했으며, 양 기관은 인력지원과 상호교류를 통해 치매 인식 개선 및 치매 극복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적극 추진키로 협약했다.

  또한 복지관은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이용자를 대상으로 치매 예방 프로그램을 안내하고 치매 고위험군과 의심자는 치매안심센터로 연계하는 등 치매관리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힘쓰기로 했다.

  전경희 보건소장은 “앞으로도 치매극복을 위해 다양한 지역사회의 주체들이 동참할 수 있도록 장려하고 치매극복선도기관과 안심가맹점을 지속 발굴해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관내 치매극복선도단체 현황 및 현재 추진중인 치매 지원 서비스 등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보령시 치매안심센터(041-930-6876)로 문의하면 된다.

 

건강증진과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