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공주시의회, 임달희·오희숙 5분발언 ‘주목’

2020-11-20 | 작성자의정팀


공주시의회, 임달희·오희숙 5분발언 주목

임달희 의원, 배달 오토바이 안전대책 제안

오희숙 의원, 공주대와 상생발전 구체적 방안 마련해야

 

20일 공주시의회 제223회 제2차 정례회 제1차 본회의에서 임달희·오희숙 의원이 5분 발언을 통해 정책 대안을 제시했다.

 

먼저 임달희 의원은 코로나19로 증가하고 있는 오토바이 교통사고 건수를 언급하며 국제안전도시에 걸맞은 안전대책이 마련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안전성 확보를 위해 배달업 종사자의 안전교육 실시, 오토바이 무단 불법개조 및 안전장비 미장착 배달원 단속, 영업용 오토바이 보험 관리등을 대책으로 제안했다.

다음으로 오희숙 의원은 공주시민과 공주대의 행복한 동행을 희망하며를 주제로 5분 발언했다.

 

오 의원은 최근 천안시장이 공주대 교명 변경을 거론하고 있다. 이 같은 상황을 심각하게 직시하고 공주대를 지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최근 코로나19 여파로 수영장 폐관 신청에 따른 시민의 반발이 큰 만큼, 공주대와 원활한 합의를 이뤄 시민이 피해를 보는 일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공주대와 효과적인 상호협력을 위한 공식적인 소통창구를 만들고 시민과 학생이 직접 참여하는 민··학 거버넌스를 구축해 시민과 학생들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마련해달라고 공주시에 주문했다.



 

작성자의정팀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