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천안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인터넷·스마트폰 가족치유캠프

2023-08-17 | 교육청소년과


- 스마트폰과 멀어지고, 가족과 가까워지고! 청소년과 가족이 함께 올바른 스마트폰 사용 노력

천안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꿈드림(센터장 이미원)은 지난 15일~17일 2박 3일간 2023년 청소년 인터넷·스마트폰 가족치유캠프(이하 가족치유캠프)를 성황리에 운영했다.

가족치유캠프는 초등학교 4~6학년 청소년과 보호자가 스마트폰 과다사용에 대한 문제점을 인식하고, 스마트폰 대신 할 수 있는 활동들을 경험하며 청소년 스스로 사용 시간을 조절할 수 있도록 독려하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이번 캠프는 부모도 함께 참여하며 청소년 혼자가 아닌 가족이 함께 청소년의 올바른 스마트폰 사용 습관 형성을 위해 노력해나간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었다.

정 모(11세) 청소년은 “처음에는 캠프에 대한 기대감보다는 핸드폰을 사용하지 못한다는 사실에 짜증이 더 났지만 여기서 친구들도 만나고 다양한 체험 활동을 하면서 스마트폰 말고도 내가 할 수 있는 재미있는 것들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됐고 평소에 아빠와 보내는 시간이 적었는데 이번 캠프에서 아빠와 종일 함께할 수 있어서 좋았다”라고 밝혔다.

이미원 센터장은 “가족치유캠프는 청소년 스마트폰 과의존 문제를 해결하는 데도 목적이 있지만, 3일간 부모와 자녀가 서로에게 온전히 집중하며 마음을 나눌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의 장이다”라며, “이번 캠프를 통해 서로를 이해하고 가족이 청소년에게 건강한 지지자원을 거듭나는 시간이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천안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과 부모 등을 대상으로 개인상담·전화상담·심리검사 등을 진행하고 있다. 9세~24세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전화(1388/041-622-1388) 또는 방문 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교육청소년과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