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정책/칼럼

패러글라이딩으로 인기 높은 옥마산 활공장

충남 보령시 남포면 창동리 산 41

2024.06.09(일) 15:39:37 | 기적 (이메일주소:ansun3066@hanmail.net
               	ansun3066@hanmail.net)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신록의 아름다움이 절정을 이루는 6월 입니다. 바쁜 나날을 보내다 보니 어느덧 여름이 성큼 다가왔습니다.
참으로 오랜만에 옥마산 등산길에 올랐습니다.

패러글라이딩으로인기높은옥마산활공장 1

옥마산 노을 전망대가 궁금하여 전부터 가고 싶었는데 일행이 왕자봉 쪽으로 등산을 선호해서 이제야 옥마산으로 가게 되었어요.

패러글라이딩으로인기높은옥마산활공장 2

바래기재에서 뜻밖에 대천중학교 학생들을 만났어요. 가파른 오르막 급 경사지에서 뛰어가는 학생들이 부러웠어요.
학생들이 즐거운 학교! 힐링 동아리에서 '2024 학교 폭력 예방 및 생명 존중 의식 함양, 대천중학교 힐링 동아리 리더십 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이었습니다. 반장, 부반장이 참여한다는군요.
한 학생이 "엘리트만 모였어요!"라는 말을 하기도 하네요. 학생들이 있어서 심심치 않게 등산을 할 수 있어 좋았어요.

패러글라이딩으로인기높은옥마산활공장 3

바래기재에서 부터는 시멘트 포장 길로 되어있습니다. 옥마산 정상에 있는 패러글라이딩장까지 차가 올라갈 수 있도록 해 놓은 듯합니다.  패러글라이딩 트럭이 오 가는 모습도 보이네요. 우리는 슬기롭게 무릎에 무리가 안 가도록 가장자리의 지압 매트를 깔아 놓은 곳으로 걸었습니다.

비상 모래 적재함이 페인트로 예쁘게 단장하여 산뜻해 보이네요! '꽃길만 걸으세요!, 날마다 선물 같은 하루, 웃어라 온 세상이 너와 함께 웃으리' 등 좋은 문구와 그림으로 장식한 모습이에요.

패러글라이딩으로인기높은옥마산활공장 4

패러글라이딩으로인기높은옥마산활공장 5

파릇한 나무에 하얀 예쁜 꽃이 눈길을 끌었는데요. 층층나무에요. 등산 길 양 옆에서 반갑게 인사하며 길동무 되어주는 고마운 나무네요!

패러글라이딩으로인기높은옥마산활공장 6

전부터 예뻐서 관심 있게 보았던 떼죽나무도 있네요! 등산의 묘미는 싱그러운 나무에 덤으로 반겨주는 아름다운 꽃을 보는 것입니다.

기분 좋은 햇살을 맞으며 걷고 또 걸었어요. 오랜만에 등산을 하니 힘들어서 정상이 아직 멀었냐고 자꾸 물어보았습니다.
드디어 패러글라이딩으로 인기 높은 옥마산 활공장에 도착했어요.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보령의 명소입니다. 드라이브 코스로도 좋아 여가의 다양성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패러글라이딩으로인기높은옥마산활공장 7

주차장도 새로 조성해 놓은 모습입니다.

패러글라이딩으로인기높은옥마산활공장 8

패러글라이딩 이륙장의 옥마산 노을 전망대, 나선형의 웅장한 전망대입니다.

패러글라이딩으로인기높은옥마산활공장 9

제 31회 '만세 보령 머드배 전국 패러글라이딩대회'를 앞두고 있어서 연습하는 분들로 북적이는 모습입니다.

패러글라이딩으로인기높은옥마산활공장 10

주위 분들의 환호를 받으며 창공으로 힘차게 날아오르는 모습이에요! 정겨운 보령 시가지를 한 눈에 들어옵니다. 아름다운 경치 뛰어난 자연환경을 조망할 수 있는 옥마산은 힐링 장소로 딱이라는 생각입니다.

옥마산 노을 전망대에 오르니 보령을 온전히 카메라에 담을 수 있어요. 탁 트인 조망권으로 아름다운 경치가 파노라마처럼 펼쳐지는데요. 마음 답답할 때 올라와 가슴 펴고 심호흡해보세요! 풍광이 최고네요!! 상쾌한 공기는 덤이구요!!!
주변의 시원한 나무 그늘 아래에서 쉼을 즐길 수도 있어요.


옥마산
충남 보령시 남포면 창동리 산 41

 

기적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기적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