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여행

계룡저수지에서 바라본 계룡산 풍경

계룡산을 바라보며 걷는 계룡저수지

충남 공주시 계룡면 하대리 1235-1

2024.06.12(수) 20:34:12 | 들꽃향기 (이메일주소:rkdrudtnr419@naver.com
               	rkdrudtnr419@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계룡저수지에서바라본계룡산풍경 1

6월 주말 아침 여행길, 이번에는 몇 년 전에 인상 깊게 본 신원사를 돌아볼 겸 공주로 향했답니다. 공주를 지나 계룡면을 지나 신원사에 가까워 질 무렵 물안개가 아름다운 저수지가 보여 차를 세우고 잠시 둘러 보기로 하였답니다. 

계룡저수지에서바라본계룡산풍경 2

이곳은 바로 공주 계룡저수지, 그동안 모르고 지나쳤었는데 이렇게 풍광이 아름다운 곳인 줄 미처 몰랐답니다. 저수지 입구에 작게 나마 주차장이 있어 주차를 하고 천천히 저수지 둘레길을 걸어보려고 합니다.

계룡저수지에서바라본계룡산풍경 3

공주 계룡저수지는 충청남도 공주시 계룡면 하대리에 있는 저수지로 1954년에 착공하여 1964년에 준공되었고 농업용수를 공급하려고 만든 관개용 저수지라고 합니다. 2010년 둑 높이기 사업과 수변 경관 공사를 하여 수변산책로와 공원 등을 조성하여 지금의 모습을 갖추게 되었다고 합니다. 붕어 등 민물고기가 풍부하다고 합니다. 

계룡저수지에서바라본계룡산풍경 4

저수지 입구 옆쪽으로 노랗게 익은 보리가 바람에 춤을 추고 있었답니다. 머지않아 농부님의 땀 흘려 일군 보리를 수확하는 기쁨을 누렸으면 하는 바람을 가져 보았답니다. 

계룡저수지에서바라본계룡산풍경 5

아침 이슬을 머금은 초록 풀잎에 아름다운 나비 한 마리가 앉아 잠시 쉬어가나 봅니다. 그 옆으로 거미 한 마리가 먹잇감을 기다리며 거미줄을 치는 모습도 보였답니다. ㅎㅎ

계룡저수지에서바라본계룡산풍경 6

저수지 주변에 노란 금계국이 활짝 피어 싱그러운 아침 바람에 살랑살랑 흔들리며 반갑게 인사를 하고 있는 듯 기분좋게 맞아주었답니다.

계룡저수지에서바라본계룡산풍경 7

계룡저수지는 데크길이 잘 되어 있어서 걷기에 좋았답니다. 산책을 하기에도 좋을 것 같고 둘레길을 트레킹 하기에도 참 좋을 듯합니다. 여름이 시작되는 6월이 되면서 점점 더워지기 시작했는데 저수지의 물과 푸른 나무들 때문인지 그리 덥지 않고 시원한 바람이 불어와 걷는데 좋았답니다. 

계룡저수지에서바라본계룡산풍경 8

계룡저수지는 총 둘레가 5km이고 수변 둘레길의 길이는 1.2km라고 합니다. 각자 걷고 싶은 만큼 걸어도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계룡산이 그림처럼 펼쳐지는 풍경이 아름다운 곳이랍니다.

계룡저수지에서바라본계룡산풍경 9

데크길 양옆으로 수양 버드나무가 초록으로 뒤덮여 시원한 그늘을 만들어 줘서 기분이 좋았답니다. 발길을 내디딜을 때마다 들리는 발소리와 바람에 흔들리는 나뭇잎 소리 그리고 잔잔한 물결이 마음을 차분하게 해 주었답니다. 

계룡저수지에서바라본계룡산풍경 10

걷다 보니 저수지 건너편으로 웅장한 계룡산이 그림처럼 펼쳐져 있었답니다. 물에 비친 풍경의 반영과 저수지에서 피어오른 물안개가 한 폭의 수채화를  보는 것 같았답니다. 

계룡저수지에서바라본계룡산풍경 11

멋스러운 풍경에 감탄하면서 걷다 보니 나무데크에 앉아 있는 백로도 볼 수 있었답니다. 가까이서 보니 긴 다리와 날개 그리고 부리가 멋있어 보였답니다. 놀라서 날아갈까 봐 조심조심 걷게 되더라고요~ㅎㅎ

계룡저수지에서바라본계룡산풍경 12

저수지 주변에 사시는 마을 주민들이 아침 운동을 나와 걷는 모습들도 볼 수 있었답니다. 이 좋은 풍경을 보면서 매일 운동도 하고 산책을 할 수 있는 주변 마을 분들이 조금은 부러웠답니다. 

계룡저수지에서바라본계룡산풍경 13

화선지에 수묵화를 그려놓은 듯한 풍경이 너무나 아름답고 황홀했답니다. 자연이 주는 신비로운 모습에 큰 감동을 받았답니다.

계룡저수지에서바라본계룡산풍경 14

걷다 보면 중간중간 쉬어갈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어 잠시 앉아 쉬면서 멋진 풍경도 감상하고 물멍도 할 수 있어서 좋았답니다. 그리고 계룡산을 배경으로 멋진 사진도 남기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계룡저수지에서바라본계룡산풍경 15

계룡산과 주변 자연환경을 보며 한적하게 걸으니 명상을 하는 기분이 들면서 힐링이 저절로 되는 시간이었답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편하게 걸어 볼 수 있는 데크길이지만 안전에 유의하여 걸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계룡저수지에서바라본계룡산풍경 16

혹시 공주로 여행을 오시게 되면 계룡저수지 둘레길을 걸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웅장한 계룡산을 한눈에 볼 수 있고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둘레길을 걸으면서 힐링이 되는 기분을 느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계룡저수지에서바라본계룡산풍경 17

어린 시절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오디 열매가 익을 준비를 하고 있었답니다. 어렸을 적에 오디가 익기 무섭게 동네 친구들과 따먹던 추억이 떠올랐습니다. 입 주변과 손에 보랏빛 오디 열매가 물들어 서로 그 모습을 보며 깔깔거리며 웃던 기억에 잠깐 동안 저도 미소가 지어졌답니다. 

계룡저수지에서바라본계룡산풍경 18

계룡저수지에서바라본계룡산풍경 19

시골마을의 정겨운 풍경과 저수지 주변에 여러 종류의 꽃들이 여기저기 많이 피어 있었는데요~ 그중에 빨갛게 핀 개양귀비 꽃이 눈에 들어왔답니다. 어쩌면 이렇게 탐스럽고 예쁘게 피었는지 제 마음도 빨간색으로 물든 것 같았답니다. 

계룡저수지에서바라본계룡산풍경 20

뜻하지 않게 아름다운 풍경을 선물받은 느낌이었답니다. 공주 여행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계룡저수지 둘레길을 꼭 걸어보시길 바랍니다. 또한 근처에 갑사와 신원사도 있으니 함께 구경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계룡저수지의 아름다운 풍경을 뒤로하고 신원사로 출발하였답니다.


계룡저수지
충남 곶우시 계룡면 하대리 1235-1

 

들꽃향기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들꽃향기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