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어린이에게 꿈을, 어른에게 행복한 추억을

서산시장애인복지관, 장애인에 행복 선물

2024.05.13(월) 15:30:08 | 서해안신문 (이메일주소:bwcho1737@hanmail.net
               	bwcho1737@hanmail.net)

서산시장애인복지관, ‘장애 아동들을 위한 어린이날 행사 개최 모습

▲ 서산시장애인복지관, ‘장애 아동들을 위한 어린이날 행사 개최 모습

서산시장애인복지관, 어버이날 기념 행사 모습

▲ 서산시장애인복지관, 어버이날 기념 행사 모습

서산시장애인복지관, 재가장애인에게 카네이션 전달.

▲ 서산시장애인복지관, 재가장애인에게 카네이션 전달.


서산시장애인복지관에서 운영하는 ‘다사랑봉사단’ 단원 10여명이 5월 8일 어버이날을 맞아 장애인 30가정을 방문하여 카네이션과 선물을 전달했다.

이번에 어버이날 선물은 한화토탈에너지스와 롯데케미칼에서 후원한 쌀도 재가 장애인 가정에 전달될 수 있도록 했다.

한 이용자는 카네이션과 지원 물품을 받으면서 “복지관에서 선물 뿐만 아니라 심적으로도 너무 잘 챙겨주는 것 같아 기쁘고, 앞으로도 믿고 의지하며 지낼 것 같다”며 감사함을 전했다.

이상복 관장은 “홀로 어버이날을 맞는 장애인분들의 마음이 조금이나마 위로되길 바라며, 행사에 참여해 준 다사랑봉사단 단원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밝혔다.

한편, 서산시장애인복지관은 같은 날 복지관 이용 장애인 130여명을 대상으로 어버이날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60세 이상 어르신에게 카네이션 꽃 달아드리기와 참석한 성인 장애인들에게는 후원물품을 전달했으며 중식 무료 제공과 신나는 노래방을 운영하여 즐거운 하루를 보낼 수 있도록 했다.

이용자 이모 씨는 “매년 좋은 시간을 만들어주는 복지관 직원분들과 관장님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상복 관장은 “어버이날 행사를 통해 장애인 어버이들에게 사랑과 따뜻한 마음을 전달하고자 했고, 모두가 함께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며, “장애인 어버이들과 가족들이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 하루 앞선 5월 7일에는 어린이날을 즈음 하여 지역 장애 아동들을 위한 특별한 시간을 가졌다.
이날 장애아동들이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복지관 내에 다양한 체험부스를 만들고 페이스페인팅, 풍선아트. 포토존, 식물심기, 놀이방, 달고나 뽑기, 노래방 운영하여 아이들이 여러가지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으며 간식과 어린이날 선물 제공을 통해 더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했다.
이날 참가자 중 조 모 아동은 ‘너무 재미있었어요. 여러 가지 체험을 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라고 전했다.

서산시장애인복지관 이상복 관장은 “우리의 꿈인 아동들이 즐겁고 행복한 시간이 됐기를 바란다”며 “지역 장애아동들이 매일 행복한 꿈을 꿀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해안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서해안신문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