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애향 공원에서 일요일에 봄바람 실은 음악 버스킹을 만나다.

일상을 넘어 힐링의 공간으로 활용되는 애향 공원 버스킹이 내포 시민들에게 필요한 작은 행복을 주다.

충남 예산군 삽교읍 목리 1182

2024.04.02(화) 15:33:31 | 황소크라테스 (이메일주소:hwang820530@naver.com
               	hwang820530@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1
▲ 애향 공원 분수

주말을 맞아 날씨도 좋아서 예산군 삽교에 위치한 애향공원에 산책을 나갔습니다. 날씨가 좋아서인지 사람들이 다들 봄 나들이를 갔는지 분수대 근처의 명당에는 사람이 한 명도 없었습니다. 

2
▲ 그네타기

공원을 조금더 안으로 걸어가니 아버지와 아들이 그네를 타며 즐겁게 놀고 있네요.

3
▲ 텐트

애향공원의 끝에 있는 잔디밭으로 가니 시민 두분이 텐트를 가져와서 무엇인가 보고 있었습니다. 과연 무엇을 보고 계시는 것일까요?

4
▲ 버스킹 공연

그것은 바로 애향공원 무대에서 취미활동으로 버스킹을 하고 있었습니다. 노래하시는 분이 멤버 중 한 분이 다른 곳으로  떠나야 해서 부랴부랴 공연을 잡았다고 하네요. 들어보니 봄 날씨에 어울리는 선곡을 하여서인지 괜찮았습니다.

5
▲ 유튜브 중계

공연실황을 유튜브에 중계하시는 것 같았습니다. 확실이 이제는 유튜브가 대세인 듯하네요. 기록으로 남기는 것도 아주 좋은 추억이 될 것 같습니다. 

6
▲ 명당

 저기 보이는 캔은 무엇인지 아시는 분 있을까요? 공원에서 지켜야 할 에티켓이 생각나네요.

7
▲ 힌트

퀴즈를 위해 일부러 흐리게 찍어 보았습니다. 퀴즈의 정답은??

8
▲ 강아지

애견인 천만의 시대라고 하던데, 과연 한 패션하는 귀여운 강아지였습니다.

9
▲ 충남스포츠 센터
 
공원 뒤로 보이는 저 건축물이 무엇인지 아시나요? 바로 많은 내포 군민들이 손꼽아 기다리는 수영장을 비롯한 스포츠 컴플렉스입니다. 해외의 선진국에서 볼 수 있는 건축물이 이제는 시골인 '내포'에도 경험할 수 있겠네요. 계획은 올해 여름인데 언제나처럼 준공이 연기되어서 과연 언제 완공될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10
▲ 또다른 강아지

공원의 잔디밭이라 강아지를 데리고 산책하는 분들이 아주 많았습니다. 저 강아지도 아주 귀엽네요. 강아지는 귀엽고 작은 강아지가 아주 인기가 많네요.

애향공원에서일요일에봄바람실은음악버스킹을만나다 1
▲ 자전거를 가지고 잔디밭에 온 시민

 공원 안에 잔디밭에 자전거를 가져와도 될까요? 안 될까요? 에티켓은 지켰으면 좋겠네요.

애향공원에서일요일에봄바람실은음악버스킹을만나다 2
▲ 푹 페인 잔디밭

 자전거 때문인지 아니면 차량 때문인지 잔디밭에 바퀴자국으로 인해 푹 패였네요. 너무 아쉽네요.

애향공원에서일요일에봄바람실은음악버스킹을만나다 3
▲ 보도블럭

 보도블럭으로 쓰이는 돌이 잔디밭에 있네요. 사람들의 안전을 위해서 조치를 취해야 할 것 같았습니다. 
 
애향공원에서일요일에봄바람실은음악버스킹을만나다 4
▲ 조치완료

마땅히 둘러봐도 돌을 둘 곳이 없어서 눈에 뛰여서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을 것 같은 곳에 임시로 옮겨 두었습니다. 

애향공원에서일요일에봄바람실은음악버스킹을만나다 5
▲ 공원 주차장

공원에 주차장에 장기로 주차하는 캠핑카들이 많네요. 장기 주차하는 차들 때문에 정작 주차해야 하는 차들이 피해를 볼까봐 우려스럽네요. 에티켓의 문제겠죠.  
아래의 마지막 사진처럼 공원 옆 발전소에서는 흰 연기를 내뽐네요. 발전소에서 발생하는 소음도 있고 해서 공원과는 어울리지 않는 곳에 위치한 발전소의 위치가 아쉬웠습니다. 

애향공원에서일요일에봄바람실은음악버스킹을만나다 6


내포 애향공원
충남 예산군 삽교읍 애향11길 8

 

황소크라테스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황소크라테스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Nickhwang100/?locale=ko_KR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