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여행

제철 맞은 보령 대천항 수산시장

2023.03.13(월) 22:26:04 | 사과 (이메일주소:noteapple1@naver.com
               	noteapple1@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제철맞은보령대천항수산시장 1

▲대천항

여름하면 떠오르는 대표 충남 명소 보령시.
보령에는 죽도, 개화예술공원, 천북굴단지, 대천해수욕장, 자연휴양림과 같은 다채로운 명소와 더불어 제철 수산물을 맛볼 수 있는 대천 수산시장이 있어 더욱 풍요로운 여행이 되게 해준다. 

제철맞은보령대천항수산시장 2


동양에서 유일한 조개껍데기 백사장으로 유명한 대천해수욕장에서 멀지 않은 곳에 있는 대천항 수산시장은
끝물이지만 겨울 제철 해산물을 맛보기 위함인지 가게마다 사람들이 북적였다.
앞으로 다가올 봄은 제철인 주꾸미, 참다랑어, 키조개, 멍게, 소라 등이 채워질 것이다.

제철맞은보령대천항수산시장 3


어항에 흐르는 물소리와 함께 깔끔한 수산시장을 걷다보니 빨리 회를 사고 싶어지는데~
오징어와 방어회! 무엇을 먹을지 이미 정하고 갔지만 신선한 해산물을 보니 다른 것도 더 사야하나 싶다.
 

제철맞은보령대천항수산시장 4


제철맞은보령대천항수산시장 5


통계청에 따르면 소비자물가가 전년동월대비 4.8% 상승했고, 같은 기간 수산물 물가는 8.3%가 뛰었다고 한다. 비싼 몸값을 자랑하는 수산물이지만, 그럼에도 포기할 수 없는 신선함이다. 

제철맞은보령대천항수산시장 6


제철맞은보령대천항수산시장 7


제철맞은보령대천항수산시장 8

역시 수산시장이라 그런지 마트나 일반 시장에서는 보지 못했던 것들이 많이 보였고, 조개구이가 유명한 대천이라 그런지 조개구이 먹으며 봤던 조개들도 낯익었다. 예쁘게 진열된 굴까지!
사려던 오징어회는 지금은 나오는 철이 아니라고 하여, 아쉽게도 사지는 못했지만 많은 종류 중 도미회로 변경했다.

제철맞은보령대천항수산시장 9


제철맞은보령대천항수산시장 10

아마 생선 2마리를 산듯 한데, 서비스로 담아주는 꼬막, 멍게 등이 푸짐하다.
이렇게 구매한 생선은 2층 식당에서 회를 떠먹을 수 있어 상차림비만 내면 바로 먹어볼 수 있다.

제철맞은보령대천항수산시장 11


제철맞은보령대천항수산시장 12

▲2층 회떠먹는 곳

바다 전망 바라보며 먹는 회의 맛 최고!

제철맞은보령대천항수산시장 13


제철맞은보령대천항수산시장 14


대천항에서 신선한 수산물을 맛보았다면, 집에 갈 때는 양 손 가득 건어물로 최고의 기념품으로 마무리해보면 어떨까!? 앞으로 새롭게 시직될 봄·여름·가을·겨울, 보령시의 계절별 추천 관광지도 방문해보며 알찬 여행계획을 짜보자.

 

사과님의 다른 기사 보기

[사과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