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의정뉴스

“청년들의 아이디어를 지역현안 해결 동력으로”

이공휘 의원 의정토론회 개최

2021.08.17(화) 10:08:40 | 도정신문 (이메일주소:scottju@korea.kr
               	scottju@korea.kr)

청년들의아이디어를지역현안해결동력으로 1


산학연 거버넌스 구축·현안 해결 모색
 
도내 우수한 청년들의 아이디어를 활용한 지역현안 해결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충남도의회와 민관 전문가들이 머리를 맞댔다.

충남도의회는 지난 3일 충남콘텐츠기업지원센터에서 ‘산학연 거버넌스 구축을 통한 지역현안 해결방안 모색’을 주제로 청년실업해소와 지역업체 인력 부족의 동시해결을 위한 방안으로 산학연 거버넌스구축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의정토론회를 개최했다.

도의회 기획경제위원회 이공휘 의원(천안4)이 좌장을, 김철현 단국대학교 산학협력단장이 발제를 맡았고 박종복 ㈜ 케이에스비 대표와 남승일 충남벤처협회장, 김광선 충남과학기술진흥원장, 윤동민 한국산업단지공단 충청본부장이 토론자로 참여했다.

김 단장은 “대학과 정부연구소간 중소기업으로의 기술이전 성과 격차가 벌어지고 있는 현상황에서 기술, 인력, 인프라 등을 개방해 공동 활용토록 하고 취약기술 개발에 적극 협력하자”고 제안했다. 이어 “학-연 간 중소기업 지원통합플랫폼을 구축하고 애로기술 접수, 전담팀 매칭, 현장 기술지원까지 원스톱 지원서비스를제공하여 도내 중소기업의 기술경쟁력을 강화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이공휘 의원은 “(산학연이)공동과제를 수행하는 과정에서 청년들의 문제 해결능력이 향상되고, 중소기업에서는 우수한 인력을 손쉽게 확보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라며 “산학연 협력을 위한 촉진자로서 지방정부가 최선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빈틈없이 챙길 것”이라고 약속했다.



 

도정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도정신문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