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농업정책

코로나 극복 영농지원 바우처 신청하세요

화훼·학교급식 농산물 등 5개 분야

2021.05.27(목) 11:22:57 | 도정신문 (이메일주소:deun127@korea.kr
               	deun127@korea.kr)


충남도는 ‘코로나 극복 영농지원 바우처지원사업’ 신청기한을오는 8월 13일까지연장한다고 밝혔다.

지원 대상 농가는코로나19로 매출액이 감소한 화훼, 겨울수박, 학교급식 납품 친환경농산물, 말 생산농가(경주마), 농촌체험휴양마을 등5개 분야다.

해당분야에 종사하는 영농인과 마을은 출하 실적 확인서와 통장거래 내역서 등 각종 증빙자료를 제출하면 100만 원 상당의 바우처를 지원받을 수 있다.

일부 품목의 지원요건도 완화했다.

학교급식 납품 친환경농산물은 친환경 인증 후 실제 납품하는 농업인이 아닌 경영주 외 농업인이어도 신청이 가능하도록 했다.

도는 지난 5월 14일까지 신청된 1차분에 대해서는 오는6월 1일부터 지급하고, 5월 15일부터 8월13일까지 신청된 2차 신청 건은 9월 1일부터 지급할 예정이다.

지원을 희망하는 농가는 기존과 동일하게 농가지원 바우처 누리집이나 도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방문접수하면 된다.

다만, 바우처를 수령한 자가 ‘긴급고용안정지원금(고용노동부)’, ‘소상공인 버팀목 자금 플러스(중기부)’, ‘소규모 어가 한시 경영지원 바우처(해수부)’, ‘소규모 임가 한시 경영지원 바우처(산림청)’ 등을 중복 수급 받는 것은 불가하다.
/농업정책과 041-635-4013


 

도정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도정신문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