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여행

계백장군동상이 있는 충혼공원

2020.06.01(월) 14:26:39 | 우아맘스 (이메일주소:lcpp039@naver.com
               	lcpp039@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논산에 백제군사박물관이 있는 곳에는 충혼공원이 함께 있습니다.

지금은 코로나19로 인해 백제군사박물관이 문을 열지 않아 그 앞에 넓게 펼쳐진 충혼공원 안에 있는 계백장군동상을 관람하고 왔습니다. 충혼은 '충성스럽고 의로운 넋'이라는 뜻으로, 충의 정신을 비유적으로 이루는 말입니다. 그 말과 걸맞게 충혼공원 안에는 기백이 넘치는 백제계백장군동상이 있습니다.
 
계백장군동상이있는충혼공원 1
 
계백장군동상이있는충혼공원 2
 
충혼공원에는 주차장이 잘 되어 있어 편하게 주차를 하고 공원 안쪽으로 들어가 봅니다.

많은 사람들이 찾아 오는 곳인 만큼 공원이 깔끔하게 잘 정돈되어 있습니다. 공원 곳곳에 공원을 관리하는 분들이 계셔서 더 깔끔한 듯합니다.
 
계백장군동상이있는충혼공원 3
 
곳곳에 우뚝 서 있는 소나무들에 눈길이 갑니다. 
 
오래되어 보이는 듯한 소나무들이 많이 있어서인지 나무를 좋아하는 저에게는 나무를 구경하는 것만으로도 즐겁습니다.
 
계백장군동상이있는충혼공원 4
 
약간 가파른 언덕길을 따라 올라가면 계백장군동상이 있는 곳까지 가실 수 있습니다. 곳곳의 충혼공원길과 다양하게 연결이 되어 있어서 둘러보시다가 쉽게 동상까지 오르실 수 있습니다.
 
계백장군동상이있는충혼공원 5
 
오르는 길 풍경이 참 멋스럽습니다. 공원이 오래된 곳이라 그런지 공원 주변의 나무들과 풀들의 푸르른 모습이 답답한 마음을 힐링하게 해 줍니다.
 
계백장군동상이있는충혼공원 6
 
열심히 오르다 보니 계백장군동상에 도착하였습니다.
 
금방이라도 움직일 것 같은 역동적인 모습과 칼을 들고 있는 계백 장군의 늠름한 모습을 느낄 수 있습니다. 멀리서 봤을 때보다 가까이서 보니 크기가 어마어마합니다. 기품이 느껴지는 동상입니다.
 
계백장군동상이있는충혼공원 7
 
동상 뒤쪽에는 동상에 대한 설명도 함께 있습니다.
 
동상의 의미는 계백 장군의 물러설 줄 모르는 불굴의 기상을 표현하고, 상징탑은 후대들의 호국정신을 선대와 후대의 맞잡은 손의 이미지로 형상화하여 계백장군을 뒤따른 오천결사대와 백제의 상징인 금동대향로를 배경으로 상징화한 작품이라 합니다.
 
계백장군동상이있는충혼공원 8
 
다른 쪽에서 바라본 계백 장군의 모습입니다. 상징물과 뒷모습도 살아 움직일 듯 참 멋스럽게 잘 만든 동상입니다.
 
계백장군동상이있는충혼공원 9
 
어느 쪽에서 바라봐도 동상의 기품과 위상을 느낄 수 있습니다. 크기도 크고 멋스럽게 만든 동상에 한 바퀴 돌면서 한참을 감상하였습니다.
 
계백장군동상이있는충혼공원 10
 
동상을 구경하고 내려오는 길에 큰 나무 아래에 쉬고 계시는 노인 두 분의 모습이 참 한가로이 보기 좋았습니다. 큰 소나무 아래에 조용히 쉬고 있는 모습이 한 폭의 그림 같습니다.
 

우아맘스님의 다른 기사 보기

[우아맘스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