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여행

봄향기 가득한 탑정호 나들이

2020.04.28(화) 15:34:05 | 우아맘스 (이메일주소:lcpp039@naver.com
               	lcpp039@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집에만 있는 동안 봄이 오고 봄꽃들이 활짝 피었다가 요 며칠 강하게 불었던 바람에 꽃들이 많이 떨어졌더라고요.

꽃들이 더 떨어지기 전에 아이와 함께 탑정호 나들이를 다녀왔습니다. 실내나들이보다 야외나들이는 사회적 거리두기에도 좋고 아이도 답답한 실내보다 야외를 더 좋아해서 탁 트인 야외로 나들이 다녀왔습니다.

봄향기가득한탑정호나들이 1
 
봄햇살이 아주 기분이 좋더라고요. 언제 하늘이 이렇게 맑아졌는지 햇살도 좋고 살랑살랑 불어오는 봄바람이 기분까지 상쾌하게 만들어 주는 날입니다. 
 
봄향기가득한탑정호나들이 2
 
잘 만들어 놓은 테크를 따라 걸어다니면서 탑정호 주변을 구경하시면 된답니다.

탑정호의 규모가 엄청 커서 한 바퀴 다 돌아 보기에는 하루만에 돌기 힘들어서 원하시는 코스를 정해서 돌거나 가볍게 산책하고 오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는 아이와 함께한 나들이라 가볍게 주변 구경을 하고 왔습니다.
 
봄향기가득한탑정호나들이 3
 
아이랑 돌면서 중간중간에 피어 있는 꽃들을 찾아보는 재미가 있더라고요. 이름은 잘 모르지만 화려하고 색이 예쁜 꽃들이 가득해서 꽃을 보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힐링이 되더라고요.

언제 이렇게 꽃들이 피었는지 꽃은 이렇게 야외에 피어 있을 때가 가장 예뻐 보여요.
 
봄향기가득한탑정호나들이 4
 
봄향기가득한탑정호나들이 5
 
다리 모양의 테크들이 많이 있어서 아이가 다리를 건너는 재미에 푹 빠졌어요. 다리를 건널 때마다 이렇게 중간중간 멋진 풍경을 선사해 준답니다. 가만히 호수 위에 자라 있는 나무들을 보니 이국적인 느낌마저 드네요.
 
봄향기가득한탑정호나들이 6
 
테크길만 있는 게 아니고 숲속 같은 예쁜 길도 있어요. 중간중간에 테이블도 있어서 간단한 먹거리를 싸와서 먹으면 좋을 듯하더라고요.
 
탑정호가 아주 넓어서 사람들이 많이 붐비지 않고 거리를 두면서 산책도 하고 쉴 수도 있어서 참 좋았답니다.
 
봄향기가득한탑정호나들이 7
 
걷다가 힘들면 중간에 쉴 수 있는 벤치들이 많이 있어서 편안하게 휴식을 취하면서 구경하시면 되세요.

꼼꼼하게 잘 만들어 놓은 탑정호랍니다. 왜 탑정호가 유명한지 직접 가보시면 느끼실 수 있습니다.
 
봄향기가득한탑정호나들이 8
 
곳곳에 휴식공간 이외에 나무를 이용해 만든 조형물도 있어요.

배의 돗대같이도 보이고 아니면 지나가는 새들이 쉬어가는 공간일 수도 있구요, 탑정호 풍경과 너무 잘 어울리는 조형물도 있답니다.
 
봄향기가득한탑정호나들이 9
 
사람이 만들어 놓은 조형물도 있지만 자연이 만든 멋진 풍경도 보실 수 있어요.

빨간 철쭉과 벚꽃나무가 어우러진 자연의 풍경도 만나보세요. 숨어 있는 풍경들을 찾는 재미도 있답니다.
 
봄향기가득한탑정호나들이 10
 
그리고, 운이 좋으면 백로도 만나실 수 있어요.

반짝반짝 물빛 위에 한폭의 그림같이 서 있는 백로, 아이가 알려주지 않았으면 그냥 지나칠 뻔했는데 눈썰미 좋은 아이가 발견해서 바로 사진 한 장 남겨 놓았네요.
 
봄향기가득한탑정호나들이 11
 
봄향기가득한탑정호나들이 12
 
백로도 구경하고 걷다 보니 연꽃이 가득한 연꽃원도 있네요. 이렇게 생태계가 잘 어우러져서 구경할 수 있는 것들이 더 풍부해진 것 같네요.
 
오랜만에 방문한 탑정호는 볼거리도 가득하고 천천히 둘러보면서 산책을 하면서 오랜만에 운동도 하고 다시 또 가고 싶게 만드는 장소였답니다.
 

우아맘스님의 다른 기사 보기

[우아맘스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