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보령을 대표하는 미산양조장 막걸리

2018.09.26(수) 13:51:06 | 혜영의 느린세상 (이메일주소:auntlee49@naver.com
               	auntlee49@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우리 선조들도 유명한 위스키의 고장처럼  많은 지역술을 생산했는데요. 지금은 그 명맥이 끊어진 곳이 많죠. 보령 미산면에는 보령을 대표하는 막걸리가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보령을대표하는미산양조장막걸리 1

보령에서 부여로 가는 길목 조그마한 양조장입니다. 이곳을 운영하는 분께서 보령에는 막걸리 생산되는 곳이 미산 양조장뿐라고 합니다. 미산양조장은  막걸리 외에 동동주나 다른 술은 만들지 않는다고 합니다. 

보령을대표하는미산양조장막걸리 2


보령을대표하는미산양조장막걸리 3

미산막걸리 대표는 현대인들에게 더 없이 좋은 민속주를 만들기 위해 좋은 물과 전통방식으로 만들고 있다고 하는데요 특히 100% 밀로 빚어 특유의 새콤함과 감칠맛이 좋다는 평을 듣고 있는 미산 막걸리는 충남 보령 아미산골지하 암반수로 빚어서 양조장 출하일부터 냉장에서 2-3일 정도 숙성된 막걸리를 드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보령을대표하는미산양조장막걸리 4

보령 미산 양조장은 국도변에 있기는 하지만 주의해서 살펴보지 않으면 그냥 지나갈만한 위치에 있습니다. 저도 보령 미산 생막걸리 한 병을 마셔보았는데요. 신선하면서도 맛이 깔끔한 것이 특징이었습니다.   
 

 

혜영의 느린세상님의 다른 기사 보기

[혜영의 느린세상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