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100여년의 역사를 가진 신례원역

2018.07.20(금) 06:33:55 | 혜영의 느린세상 (이메일주소:auntlee49@naver.com
               	auntlee49@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조선시대 이곳에 왕명을 받은 관원의 숙소가 되었던 것을 신례원이라고 했답니다. 신례원이라 붙인데서 유래하였던 지역에 역이 있는데요. 지금은 예산역으로 사람들이 오가지만 오래된 역인 신례원역이 유명합니다. 

100여년의역사를가진신례원역 1

예산으로 들어오는 관문중에 하나인 신례원역은 무려 100여년의 역사를 가진 곳입니다. 1922년에 운전 간이역으로 영업을 시작해서 지금은 역사를 신축 이전한 곳입니다.

100여년의역사를가진신례원역 2

신례원은 효도시범마을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신례원역은 조선총독북관보 휘보 사설철도운수영업을 개시한 것으로 기록에 남아 있습니다.

100여년의역사를가진신례원역 3

여느 역사에서 보듯이 그 지역의 관광 일정별 추천코스가 안내되어 있습니다.
천년의 역사와 건강한 향기가 가득한 땅이라는 예산은 황새가 유명하죠. 예산사과가 유명한 것은 사람들도 많이 알고 있죠. 예산 10경중 최고는 수덕사입니다.

100여년의역사를가진신례원역 4

지금의 역사는 1922년 6월에 처음 영업을 시작한 역사가 아니라 86년 동안 장항선의 국민의 대동맥의 역할을 했던 역사는 사라지고 신 역사는 예산읍 신례원리 244-2번지에 위치하고 있다. 지상 2층 건물로 현 역사에서 50m가량 떨어져 있습니다.

이곳을 지나가는 열차는 신례원역을 시작으로 홍성.서천역 등 6개 역사의 이전이 끝나는 2008년에 구불구불한 장항선이 전혀 새로운 노선으로 탈바꿈돼 천안에서 예산~홍성~장항을 거쳐 익산까지 이르는 구간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100여년의역사를가진신례원역 5

충청남도에서 평야로 많은 쌀을 생산하고 사과로 유명한 고장으로 역사에 올라와서 보면 시원한 풍광이 펼쳐집니다.  

 

혜영의 느린세상님의 다른 기사 보기

[혜영의 느린세상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