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기부문화 확산에 앞장서는 공직자들… 복지포인트 기부

2017.03.16(목) 14:26:21 | 관리자 (이메일주소:puhaha716@naver.com
               	puhaha716@naver.com)

태안군 공직자들이 기부문화 확산에 앞장서며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올해 지급된 맞춤형 복지포인트의 일부를 어려운 이웃에 기부에 나선 것인데, 지난 10일 현재 357명의 공직자들이 참여하고 있다.

군은 공직자들의 복지 향상을 위해 매년 지급되는 2017년도 맞춤형 복지포인트 중 일부를 자발적으로 기부하는 내용의 ‘맞춤형 복지포인트 기부제도’를 운영키로 하고 지난달 17일부터 기부 희망 직원 및 금액을 조사한 결과 지난 10일 기준 총 357명의 공직자가 600여만 원 상당의 포인트를 기탁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복지포인트 기부제도는 태안군 공직자의 기부문화를 널리 알리고 어려운 이웃들의 아픔을 함께 나누고자 실시되는 것으로, 군은 개인별 기부 신청액과 연말 포인트 잔액을 합산해 올해 말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할 예정이다.

특히, 공직자가 당해 연도에 지급된 포인트를 모두 사용하지 못한 경우 다음해로 이월되지 않고 그대로 소멸됨에 따라, 소멸 예정인 미사용 포인트를 기부할 경우 예산 낭비를 막고 나눔 문화 확산에도 기여하는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을 것으로 군은 기대하고 있다.

군은 잔여 포인트 포함 1천만 원 상당의 포인트 기부를 목표로 연말까지 포인트 기부제도를 적극 홍보한다는 방침이다.
 

관리자님의 다른 기사 보기

[관리자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