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홍성군 귀농귀촌 일번지를 꿈꾼다!

'귀농인의 장' 홍성군 귀농지원연구회 하계연찬회 열려

2012.09.02(일) 23:16:38 | 길자(吉子) (이메일주소:azafarm@naver.com
               	azafarm@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홍성군귀농귀촌일번지를꿈꾼다 1


지난 8월 29일, 거북이마을에서는 홍성군 귀농지원연구회 하계연찬회가 있었습니다. 일년에 한번 귀농귀촌하신 분들이 모여서 서로 친목을 도모하고 하나의 주제를 놓고 토론도 하는 그런 장이었답니다.


홍성군귀농귀촌일번지를꿈꾼다 2


홍성군 귀농지원센터는 현재 도시민 귀농귀촌상담을 비롯하여 텃밭학교, 귀농인 장기체류형 공간조성, 새내기 귀농인 멘토링지원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홍성군귀농귀촌일번지를꿈꾼다 3


이번 행사에는 귀농귀촌 담당 공무원을 비롯하여 홍성군수, 홍성군농업기술센터소장 등 주요인사들이 참석하였답니다. 홍성군 귀농지원연구회 위상이 팍팍 올라감을 실감했죠.


홍성군귀농귀촌일번지를꿈꾼다 4


요즘에는 젊은 귀농자분들도 많이 늘어나셔서 이렇게 어린 아이들을 볼 기회들도 늘어나고 있답니다.


홍성군귀농귀촌일번지를꿈꾼다 5


손미승 홍성귀농지원연구회장의 사회로 진행된 주제강의에서는 충남발전연구원 사회적경제지원센터 김종수 책임연구원께서 충남의 사회적 경제와 협종조합에 대한 강의를 해주셨답니다.


홍성군귀농귀촌일번지를꿈꾼다 6


주제강의에 많은 분들께서 관심이 있으셨는지 정말로 집중해서 열심히 들으시더라구요. 저는 사무실에서 업무 보느라고 듣지 못함을 통탄했죠.


홍성군귀농귀촌일번지를꿈꾼다 7


어느 귀농자분께서는 현미흑초를 만드시는데요 이번 모임에 협찬품으로 가져오셨답니다. 과연 이 상품의 주인은 누가될까요?


홍성군귀농귀촌일번지를꿈꾼다 8


충남의 사회적 경제와 협종조합에 대한 강의가 끝난 후에는 점심식사가 이어졌답니다. 오늘의 점심은 거북이마을 시골밥상~!!! 거북이마을 시골밥상이 맛나다는 것은 귀농지원연구회 안에서도 소문이 자자한바, 다들 너무나 맛나게 점심식사를 드셨답니다.


홍성군귀농귀촌일번지를꿈꾼다 9


이어서 귀농귀촌자들간 서로 인사하는 시간과 고충을 토로하는 자리가 이어졌답니다. 정말 생각지도 못한 고충들이 하나둘씩 나오는데 공감도 되고 참으로 뜻깊은 시간이 되었답니다.


홍성군귀농귀촌일번지를꿈꾼다 10


협찬받은 현미흑초 세병 중 한병은 시식용으로 사용되고 나머지 두병은 귀농지원연구회 모임에 처음으로 참석한 분들께 돌아갔답니다. 
앞으로도 활발한 활동 부탁드려요.


undefined


어느덧 해는 저산 너머로 지고 지난 여름 무더위를 무색하게 하는 선선한 바람과 함께 이날 행사가 끝났습니다. 어떠신가요? 충남 홍성군이 귀농귀촌 1번지가 될 것 같지 않으신가요? 기존 주민분들과 귀농귀촌자가 모두 어울어져 살 수 있는 행복한 홍성군을 꿈꿔봅니다. ^^

 

길자(吉子)님의 다른 기사 보기

[길자(吉子)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ikgyun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