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공공디자인 입혀 아름다운 도시만들기 박차

공공건축물 및 기반시설 등 금년도 주요사업 22건을 대상으로 공공디자인 컨설팅 추진

2012.01.18(수) | 관리자 (이메일주소:
               	)

백제문화의 중심 부여군(군수 이용우)이 명품관광도시의 이미지에 걸맞는 특색 있고 품격 높은 도시로의 변화를 위해 올 한해 도시미관 개선에 적극 나선다.

군에 따르면 고도 부여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지역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금년도 추진 예정인 주요 시설공사 및 용역사업 가운데 컨설팅 효과가 큰 사업을 발굴해 공공디자인 컨설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군은 공공건축물 및 기반시설, 가로시설물 등의 분야에서 선정된 22건의 사업을 대상으로 대학교수 등 관련분야 전문가의 검토와 분석을 거친 뒤 지역이미지의 통일과 정체성을 확립하기 위해 최적의 대안을 도출, 적용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금년도 컨설팅 대상 사업으로는 공공도서관, 체육관, 보건지소 및 진료소 건축사업, 마을 하수도 및 하수처리시설 설치 사업, 농촌마을 종합개발사업 등인 가운데 건축물의 외관디자인, 공간구성, 입면, 색채를 비롯해 가로간판 등의 경관정비 등이 주요 컨설팅 내용이다.

군 관계자는 “아름답고 편리하게 디자인된 도시는 지역의 경쟁력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주민들의 삶의 질과 문화수준까지 높이는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다”면서 “도시 미관 개선을 위해 추진하는 금년도 공공디자인 컨설팅사업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리자님의 다른 기사 보기

[관리자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