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체기사

여성긴급전화1366 충남센터, 디지털 성범죄 피해 지원

- 여성가족부로부터 올해 도내 국비 지원 기관으로 선정돼 -

  • 등록일자
    2025.01.17(금) 09:02:43
  • 담당자
    충청남도/chungnamdo@korea.kr
  • 충남도는 여성가족부로부터 올해 도내 디지털 성범죄 특화 상담을 운영하는 국비 지원 기관으로 ‘여성긴급전화1366 충남센터’가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지난해에는 아산시 소재 해뜰통합상담소가 디지털 성범죄 특화 상담소를 운영했으나 올해는 공주시에 있는 여성긴급전화1366 충남센터가 운영한다.

     

    이에 따라 딥페이크 및 불법 촬영물 유포 등 디지털 성범죄 관련 피해가 발생할 경우, 여성긴급전화1366 충남센터에 마련된 디지털 성범죄 특화형 통합상담소에서 상담받을 수 있다.

     

    상담 접수는 여성긴급전화1366 충남센터 전화(041-1366) 또는 누리집을 통해 가능하며, 사전 예약을 통한 대면 상담도 가능하고 개인 및 집단 상담 프로그램도 함께 제공한다.

     

    피해 접수 시 디지털 성범죄 전문 상담원이 △심리 상담 △긴급 삭제 지원 연계 △수사 동행 및 법률 지원 △의료 지원 △치료 회복 프로그램 등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며, 피해자가 신속히 필요한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오는 4월부터는 여성긴급전화1366 충남센터 내에 디지털 성범죄 피해지원센터를 운영해 불법 촬영물 삭제 지원 서비스를 포함한 원스톱 지원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다.

     

    도 관계자는 “최근 급증하는 디지털 성범죄에 신속 대응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면서 “디지털 성범죄 통합상담소와 피해지원센터를 통해 상담·지원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체계적이고 신속한 피해 대응에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충남 디지털 성범죄 특화형 통합상담소는 총 629건의 상담 및 지원을 제공했다.

     

     

    담당부서 여성가족정책과 권익보호팀

    전화번호 041-635-4979

    충청남도님의 다른 기사 보기 다른 기사 보기
    충청남도님의 최근기사
OPEN,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기사는 "공공누리" 제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수 0

담당부서 : 충청남도 콜센터
문의전화 : 041-120

* 본 페이지에 대한 저작권은 충청남도가 소유하고 있으며,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시면 정보관리 담당 부서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