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도정뉴스

충남테크노파크, 충남 기업인연계 협의회 개최

  • 등록일자
    2024.12.12(목) 14:19:43
  • 담당자
    충남테크노파크/http://www.ctp.or.kr
  • 충남테크노파크 충남기업인연계협의회 개최

    ▲ 충남테크노파크 충남기업인연계협의회 개최


    (재)충남테크노파크(원장 서규석/이하 충남TP)와 충남 지역 12개 경제인단체가 함께 구성한 ‘충남 기업인연계 협의회’가 11일 올해 마지막 정례회의를 개최하며 2024년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회의는 충남TP 서규석 원장, 경제인단체 전ㆍ현직 회장 및 신임 회장 등 19명이 참석한 가운데 천안시 소재 승지원에서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지난 2년간 추진한 협력 활동의 주요 성과를 점검하고, 향후 지역 경제와 기업지원 활성화를 위한 구체적인 계획과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또한 정례적 교류의 장 확대를 통한 상생 협력 기반을 강화하고 상

    호협력의 지속과 새로운 도약을 이루기 위한 노력을 약속했다.

     

    충남 기업인연계 협의회는 2023년 2월 첫 모임을 시작으로, 경제인단체 간 교류와 협력을 통해 지역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다양한 활동을 펼치며 공동사업을 추진했다.

     

    특히, 2023년 7월 21일에는 경제인단체 회원사 1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업 DB 활용 및 정부정책 방향’을 주제로 한 포럼을 열어 정부 정책과 기업 간 협력 방안을 논의했으며, 2024년 10월 28일에는 충청남도의 탄소중립 정책에 발맞춰 '충남 중소기업 탄소중립 성과 확산의 날'을 개최하여 약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탄소중립 실천 우수 사례 발표와 유공자 포상을 통해 지역 기업의 환경 경영 성과를 공유했다.

     

    충남TP 서규석 원장은 “충남 기업인연계 협의회는 단순한 교류를 넘어 실질적인 성과를 만들어내는 협력의 모델로 자리 잡았다”며, “2025년에도 지역 경제인단체와 더욱 긴밀히 협력해 기업 지원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충남산업단지격영자협의회 김양곤 회장은 “지난 2년간의 활동을 통해 충남 경제의 미래에 대한 희망과 가능성을 확인했다”며, “앞으로도 충남테크노파크와 함께 지속적인 협력과 소통을 통해 기업들이 더욱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다져가겠다”고 밝혔다.

     

    충남 기업인연계 협의회는 이번 회의를 통해, 2025년 더욱 발전된 협력 체계와 구체적인 실행 계획을 바탕으로 지역 경제의 성장을 이끄는 중심축 역할을 계속해 나갈 예정이다.

     

     

    담당부서 충남테크노파크 기업지원본부

    전화번호 041-589-0637

    충남테크노파크님의 다른 기사 보기 다른 기사 보기
    충남테크노파크님의 최근기사
OPEN,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기사는 "공공누리" 제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수 0

담당부서 : 대변인
문의전화 : 041-635-2051

* 본 페이지에 대한 저작권은 충청남도가 소유하고 있으며,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시면 정보관리 담당 부서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