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체기사

당진시-충남신보 정책 간담회 개최 지역경제 살리기 위한 협력 방안 모색

  • 등록일자
    2024.12.03(화) 17:46:23
  • 담당자
    충남신용보증재단/https://www.cnsinbo.co.kr
  • 당진시 정책간담회

    ▲ 당진시 정책간담회


    고물가·고금리로 인한 내수소비 위축으로 지역 경제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소상공인 지원 강화를 통한 위기극복을 위해 당진시(시장 오성환)와 충남신용보증재단(이사장 조소행, 이하 충남신보)이 정책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당진시와 충남신보는 지난 122일 당진시청에서 2024년 당진시 보증지원 실적 성과를 공유하고 2025년 당진시 보증지원 정책에 관한 협력 방안 및 출연금 확대 방안 등을 모색하였다.

     

    202411월말 현재 당진시 소재 2,137개 기업, 788억원의 신규보증을 지원하였으며, 21,838개 업체 중 28.8%6,287개 기업이 충남신보를 이용 중에 있다.

     

    간담회 주요 내용은 당진시 소상공인 신용보증 지원 현황 및 성과 소상공인 특례보증 지원에 따른 경제적 효과 및 금리 인하 효과 소상공인 특례보증 출연금 확대 필요성 등을 분석한 결과를 공유하고 이에 대한 의견과 2025년 소상공인 지원 정책 및 출연금 계획 등을 논의하였다.

     

    오성환 당진시장은 요즘 지역 소상공인들의 자금사정이 많이 어렵다. 그 결과가 수도권도 예외 없이 증가하는 폐업률이라며, “당진시도 관심을 갖고 최대한 출연금을 확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소행 이사장은 이에 대해 감사인사를 전하며 내년에도 소상공인의 경영환경은 더욱 어려울 것으로 예상 되며 출연금 확대는 당진시 소상공인들의 든든한 버팀목이 될 것이라며, “재단은 신용보증을 통한 금융지원 뿐 만 아니라 컨설팅·교육·재기지원 등 비금융 분야도 적극 지원하여 소상공인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약속하며 간담회를 마쳤다.

     

     

    담당부서 충남신용보증재단 보증기획부

    전화번호 041-530-3896

    충남신용보증재단님의 다른 기사 보기 다른 기사 보기
    충남신용보증재단님의 최근기사
OPEN,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기사는 "공공누리" 제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수 0

담당부서 : 충청남도 콜센터
문의전화 : 041-120

* 본 페이지에 대한 저작권은 충청남도가 소유하고 있으며,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시면 정보관리 담당 부서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