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카드뉴스

‘찾아가는 직업훈련’ 국비 55억 원 확보

- 도, 고용노동부 주관 공모 선정…지역 주도형 직업훈련 추진

  • 등록일자
    2021.03.22(월) 14:36:56
  • 담당자
    충청남도/chungnamdo@korea.kr
  • 충남도는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1년 찾아가는 직업훈련 사업’ 공모에 선정돼 국비 55억 원을 확보했다고 22일 밝혔다.
     
    찾아가는 직업훈련 사업은 지역·산업별 현안을 반영해 고용 유지 및 이·전직 등에 필요한 훈련을 적시 공급할 수 있도록 훈련 공급 체계를 지역 주도형으로 개편하는 내용이다.
     
    이번 공모에서는 도내 직업훈련 사업을 수행하는 충남일자리진흥원(충남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이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됐으며, △국민내일배움카드 특화훈련(국비 연 50억 원) △지역·산업 맞춤형 수시 훈련(국비 연 5억 원)의 훈련비를 지원받는다.
     
    국민내일배움카드 특화훈련은 위기 산업·업종 종사자의 고용 유지 및 전직에 필요한 훈련을 수시로 발굴·운영하는 사업으로, 내일배움카드를 발급해 1인당 300∼500만 원의 훈련비용을 지원한다.
     
    도와 충남일자리진흥원은 수시 수요조사 및 고용산업 동향 모니터링을 통해 자동차부품, 디스플레이, 석유화학, 철강, 에너지산업 등 위기 산업·업종을 추려 훈련 수요를 발굴하고, 총 20개의 훈련기관을 선정·운영할 계획이다.
     
    지역·산업 맞춤형 수시 훈련은 중장년·여성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고용 위기 지역·산업 맞춤형 훈련 과정을 개발하는 것으로, 도는 자동차부품, 식품산업 관련 총 5개 과정 220명을 지원할 예정이다.
     
    직업훈련 사업 운영과 훈련기관 참가 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향후 사업 설명회를 통해 안내할 방침이다.
     
    도 관계자는 “지역 상황에 맞는 맞춤형 직업훈련을 통해 지역민이 이·전직에 대한 어려움을 덜고, 새로운 일자리에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부서
    일자리노동정책과 일자리지원팀
    041-635-2242
    충청남도님의 다른 기사 보기 다른 기사 보기
    충청남도님의 최근기사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수 0

담당부서 : 탄소중립경제과
문의전화 : 041-635-3463

* 본 페이지에 대한 저작권은 충청남도가 소유하고 있으며,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시면 정보관리 담당 부서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