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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충남 방문의 해’ 숙박업소 친절 교육

  • 부제목
    - 도·대한숙박업중앙회 충남도지부, 도내 숙박 서비스 질 향상 -
  • 제공일자
    20250207
  • 담당자
    신**
  • 제공부서
    충청남도 문화체육관광국 관광진흥과
  • 전화번호
    041-635-3893
  • 구분
    보도
  • 첨부파일
    • 250207_‘충남 방문의 해’ 숙박업소 친절 교육(관광진흥과)_최종.hwp내려받기
    • 보령 숙박업 종사자 교육 사진.jpg내려받기
    • 친절업소 스티커 최종_숙박.jpg내려받기
  • 충남도와 대한숙박업중앙회 충남도지부는 7일 보령 문화의전당에서 숙박업 종사자 200여 명을 대상으로 관광수용태세 개선 및 관광 서비스 질적 향상을 위한 친절서비스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에선 조연정 한국시에스(CS)아카데미 부원장이 ‘고객(관광객) 접점에 따른 응대 전략’을 주제로 강의를 펼쳐 △개인의 태도가 충남 관광서비스 이미지 및 서비스에 미치는 영향 △밝은 표정 연출을 통한 기분 좋은 환대 이미지 연출 △상황별 인사법 및 인사말 점검 △상황별 응대 시 필요한 올바른 행동요령 등을 설명했다.

    또 이날 참석자들은 질의응답을 나누면서 다양한 현장의 의견과 경험을 공유했다.

    도는 이번 보령을 시작으로 도내 15개 시군 숙박업 종사자 대상 맞춤형 교육을 지속 추진할 예정이며, 친절서비스 교육을 이수한 업소에 인증 스티커를 배부할 계획이다.

    김범수 도 문화체육관광국장은 “‘2025〜2026 충남 방문의 해’를 맞아 도를 찾는 관광객, 방문객들이 도내 숙박업소에서 편안함과 따뜻함을 느끼고 좋은 기억을 가져갈 수 있도록 친절서비스 교육 등을 통해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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