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부여, 미취학 아동 조기 흡연예방교육 실시

2009-09-16 | 관리자


부여군(군수 김무환)은 흡연연령이 19세로 점차적으로 낮아지고 흡연 첫 경험도 갈수록 낮아지는 추세에 대비한 성인 및 청소년 교육에 이어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 30개소 1,000여명을 대상으로 직·간접 흡연의 폐해 심각성 및 흡연으로 인한 질병에 대한 사전 예방교육을 지난 8월부터 오는11월말까지 실시하고 있다.

교육은 보건소 금연 클리닉실 전문 상담사에 의해 흡연 관련 교육모형(스모키 인형, 타르모형), 스티커 놀이, 강의 등을 통해 담배의 유해성과 폐해에 대한 상황을 직간접 경험을 할 수 있는 시청각 교육으로 실시해, 아동들에게 흡연에 대한 심각성을 일깨워 주는 조기 흡연 예방교육에 큰 일익을 담당하고 있다.

또한, 지난해 군 지역사회건강조사 결과 아동들이 가정의 실내에서 일상적으로 담배를 피우는 부모들로부터 간접흡연 노출률이 18%로 나타나, 간접흡연의 위험성에 쉽게 방치되어 있어 흡연자 가족이 있는 아동들 대상으로 가족과 함께 금연 서약서 작성하는 방법 등을 지도하고 있어 아동들이 부모님들에게 금연실천을 유도하고 간접흡연을 예방할 수 있는 매체역할에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본다.




 

관리자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