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충청남도청

구름 3.0℃

미세먼지보통

초미세먼지좋음

  • 충청남도 > 행정 > 기후환경 > 기후변화대책 > 탄소포인트 제도운영
화면컨트롤메뉴
인쇄

기후변화대책

탄소포인트 제도 운영

  • 가정,상업 등의 전기,상수도,도시가스의 사용량 절감에 따라 포인트를 부여하고 인센티브 지급
    → 자발적 온실가스 감축활동 및 기후변화에 대한 인식 확산
참여방법
  • 참여대상
    - 개인 : 가정의 세대주 또는 세대구성원, 상업시설의 실사용자
    - 단지 : 아파트 단지(150세대 이상)를 관리하는 아파트관리사무소
  • 참여방법
    - 온라인 : 인터넷 신청 (http://www.cpoint.or.kr)
    - 오프라인 : 관할 시·군 담당부서를 방문하여 참여 신청(지참물 : 참여신청서, 신분증, 전기요금 고지서 등)
인센티브 지급(연 2회)
  • 개인 : 가입일 이전 2년간 월별 평균 사용량 대비 금월 사용량 확인
    개인 인센티브 지급 안내표로, 온실가스 감축량, 인센티브 순으로 구분, 전기, 상수도, 도시가스의 정보제공
    온실가스 감축량 인센티브
    구분 5~10% 미만 10~15% 미만 15% 이상 포인트 당 1~2원
    (지자체별설정 지급)
    ※그린카드 발급자는
    카드로 포인트 지급
    전기 반기 5,000포인트 반기 10,000포인트 반기 15,000포인트
    상수도 반기 750포인트 반기 1,500포인트 반기 2,000포인트
    도시가스 반기 3,000포인트 반기 6,000포인트 반기 8,000포인트
  • 단지
    - 온실가스 절감률과 개인 참여율을 60:40의 비율로 평가, 평가결과에 따라 인센티브 차등 지급.
  • 인센티브 지급종류 : 현금, 상품권, 그린카드 포인트, 종량제 봉투 등
참여시 유의사항
  • 가입 시 에너지 고객번호 필요
    전기, 상수도, 도시가스 정보 제공
    구분 전기·상수도·도시가스 요금고지서 별도납부 시 관리비에 포함 납부 시
    전기 전기요금 고지서 또는 ☎123에서 고객번호 10자리 확인·입력 고객번호
    별도입력 불필요
    상수도 수도요금 고지서 또는 지자체 담당부서에서 수용가번호(고객번호 )확인·입력
    도시가스 도시가스 요금 고지서 또는 지역별 도시가스 공급업체에서 수용가 번호(고객번호) 확인·입력

만족도조사 및 정보관리실명제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정보 및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정보관리실명제
담당부서 :
기후환경정책과 
담당자 :
임훈 
문의전화 :
041-635-4418 

-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시면 정보관리 담당부서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이 페이지에 대한 저작권은 충청남도가 소유하고 있습니다.

* 최종수정일 : 2020-03-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