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부여, 찾아가는 이동정보화교육 큰 호응

2009-11-30 | 관리자


부여군(군수 김무환)은 모든 군민의 정보화마인드 향상을 위해 마을로 직접 찾아가는 이동정보화교육을 실시해 주민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동정보화교육은 시간적·공간적 제약으로 교육 기회를 갖기 어려운 읍면 마을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컴퓨터를 직접 가지고 마을에서 원하는 날짜와 시간에 교육을 할 수 있어 군민의 눈높이에 맞춘 맞춤형 교육으로 자리잡고 있다.

이동정보화교육은 2009년 3월 부여읍 쌍북1리 마을을 시작으로 세도면 수고2리 등 22개 마을 253명의 교육생을 배출시켰으며, 지난 23일부터는 은산면 홍산1리 마을에서 교육을 진행 중으로 연말까지 4개의 마을이 순번을 기다리고 있어 신청하고자 하는 다른 마을은 내년을 기약해야 될 상황이다.

군에서는 이 호응에 부응하고자 2010년도에도 이동정보화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수 있도록 추진 중으로 마을 이장님이 해당 읍·면사무소 또는 군청 기획감사실 정보통신담당로 신청하면 된다.

한편, 군은 전산 교육장에서 군민을 대상으로 컴퓨터 기본 기능 익히기등 주민 정보화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새로운 지식정보 제공을 통한 군민의 삶의 질 향상 기반을 마련키 위해 굿뜨래 평생학습을 실시해오고 있다.




 

관리자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