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서산시, 생물학자 최재천 교수 초청 ‘제84회 서산아카데미’ 개최 새글

2024-06-24 | 공보담당관


서산시, 생물학자 최재천 교수 초청 ‘제84회 서산아카데미’ 개최
- 7월 3일 오후 3시, 서산시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생명의 소중함과 공생 역설 -

충남 서산시는 생물학자 최재천 교수를 초청해 7월 3일 오후 3시 서산시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제84회 서산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현재 이화여자대학교 에코과학부 석좌교수와 생명다양성재단 대표를 맡고 있는 최재천 교수는 하버드대학교 대학원에서 생물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또한 서울대학교 생명과학부 교수, 환경운동연합 공동대표, 한국생태학회장, 국립생태원 초대원장을 역임했다.

이번 서산아카데미에서 최재천 교수는 ‘다양성과 공존, 손잡지 않고 살아남은 생명은 없다’를 주제로 생명의 소중함과 공생에 대해 역설할 예정이다.

식전 공연으로 ‘아르떼 뮤직’의 색소폰과 피아노의 듀엣 연주가 준비돼 있다.

한편 서산아카데미는 누구나 무료로 참석할 수 있으며, 시는 7월 3일 오후 2시부터 서산시 문화회관 1층에서 입장권을 선착순으로 배부할 예정이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최재천 교수 초청 강연이 인간이 모든 생명과 공생하며 살아야 하는 이유와 그 방법에 대해 생각해 보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최재천 교수는 ‘최재천의 공부’, ‘최재천의 곤충사회’, ‘생명이 있는 것은 다 아름답다’, ‘손잡지 않고 살아남은 생명은 없다’ 등 다양한 도서를 저술하고 번역했다.

특히 최근에는 JTBC ‘차이나는 클라스’, tvN ‘유 퀴즈 온 더 블록’ 등과 같은 TV 방송 프로그램과 71만 명이 넘는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채널 ‘최재천의 아마존’을 통해 과학 대중화에 꾸준히 앞장서고 있다.

 

공보담당관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