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 ‘성료’

2012-02-22 | 농업기술센터


- 3농혁신 공감대 확산과 고품질 안전농산물생산 교육 중점 

 보령시농업기술센터(소장 조조환)는 소비자가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는 친환경 인증 농축산물 생산에 역점을 두고 추진한 새해영농실용교육을 41회 5,500명을 대상으로 지난달 10일부터 2월 10일까지 친환경농업교육을 끝으로 계획대비 110%의 실적을 올렸다.

 교육방향으로는 2012년 농정시책 홍보와 농업녹색기술 교육을 통해 3농(농어업·농어촌·농어민)혁신의 공감대 확산과 강한 농업인 경영체 육성의 필요성 강조, 소비자 기호에 부응한 고품질 친환경 인증 안전농산물 생산기술 보급과 부가가치 향상을 위한 만세보령 공동 브랜드 확산을 위한 종합기술 투입에 역점을 두고 추진했다.

 금년도 교육은 달라진 농정시책, 농촌지도 시범사업 홍보를 실시하였고 시범교육으로 농촌리더(지도자)반에서 김성훈 전 농림부장관을 초빙해 “한국농업의 현실과 대처 방안”에 대해 교육을 실시, 농업인들에게 자신감을 심어 주었으며, 친환경, 벼, 고추, 한우, 산채, 고구마, 농업기계, 농촌자원개발, 농업마케팅반 등 지역 특화작목 교육에 전문지도사와 초빙강사를 고르게 안배하여 친환경 인증 농업교육을 실시하여 전 과목에 걸쳐 큰 호응을 얻었다.

 조조환 소장은 “새해영농실용교육에 열의를 갖고 참여해 수강한 농업인 모두에게 감사하다”며 “영농교육 뿐만 아니라 친환경 인증 농업 확산으로 지역 농업의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유용미생물(EM) 활성액을 비롯하여 아미노 액비, 유용미생물(EM)발효비료를 저렴하게 공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자료문의 : 농업기술센터 교육경영담당(933-5959, 김진희 주무관)

 

농업기술센터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