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태안군, 청소년 흡연 및 음주 예방 환경조성에 나서

2015-04-01 | 공보계


태안군이 오는 6월까지 관내 초·충·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지역 학교와 연계한 대대적인 흡연 및 음주 예방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예방교육은 학생들의 올바른 가치관 형성과 건강 증진을 위한 것으로, 군은 지리적 접근성이 용이하지 않은 학교를 직접 찾아가 인형극과 반별 교육, 건강 체험관 등 다양하면서도 연령과 장소에 맞는 맞춤식 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다.

인형극과 반별 교육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흡연과 음주에 대한 해악을 설명하고 올바른 생활습관을 이해할 수 있도록 진행되며, 건강 체험관은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흡연 및 음주의 폐해를 직접 체험하게 하고 퀴즈와 그림그리기 등을 통한 학생들의 직접적인 참여에 중점을 둔다는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호기심에서 시작한 흡연과 음주 경험은 결국 습관성으로 진행되므로 최초 경험 이전의 예방교육이 매우 중요하다”며 “흡연 및 음주의 중독성에 대한 이해를 알려주기 위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흡연 및 음주 교육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군 보건의료원 금연상담실(041-671-5342)로 문의하면 된다.
 

"출처표시"본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보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