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서천군 장항국가산단에 ‘드론 공장’ 착공

2020-06-09 | 기획감사실


서천군 장항국가산단에 ‘드론 공장’ 착공

- 나래무인항공 드론 제조공장 착공식 가져… 드론 산업 관련 인사 40여 명 참석 -

서천군(군수 노박래) 장항국가생태산업단지(이하 장항산단)에 4차 산업혁명을 대표하는 드론 제조공장이 들어선다.

지난 8일 나래무인항공(대표 신선희)은 장항산단에서 드론 제조공장 착공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노박래 군수를 비롯해 박병완 아주자동차대학교 총장 등 40여 명의 드론 산업 관련 인사들이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신선희 나래무인항공 대표는 “착공하기까지 협조를 아끼지 않은 서천군에 감사를 드리며, 서천에서 국내 드론 산업을 선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드론 시장은 연간 17% 이상 성장하는 미래 성장산업으로 인공지능, 빅데이터, 자율주행과 더불어 4차 산업혁명 기술의 집약체로 꼽힌다. 재난, 농업, 물류, 레저 부문까지 그 활용도가 넓어지고 있으며, 향후 플라잉 카의 등장으로 대중교통의 한 축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된다.

나래무인항공은 오는 9월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향후 연간 1000대 이상의 드론을 생산해 100억 원 이상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예상된다.

노박래 군수는 “장항산단에 4차 산업혁명을 대표하는 드론 제조공장 설립을 환영한다”며 “다양한 지원을 통해 기업의 경영안정과 조기 정착을 돕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본 보도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 부서: 서천군 투자유치과 투자유치팀 ☎ 041-950-4002

 

기획감사실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