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천안시 중소기업 해외시장 개척 적극 돕는다

2006-01-27 | 공보체육담당관


- 시장개척 파견, 수출보험료 등 희망업체 신청 받아 연중추진 -

천안시는 지역 중소기업의 수출을 촉진하고 시장 선점 기회 제공을 위해 해외시장 개척을 적극 돕기로 했다.

해외 신흥·잠재 시장을 발굴하여 수출 능력은 있으나 경험이 부족한 기업체의 해외 마케팅 지원을 위해 추진하는 해외시장 개척 지원사업은 △해외시장 개척단파견 △수출 보험료 지원
△박람회 및 전시회 참가 지원 △지사화 사업 지원 △상품전시관 활성화 사업 등이다.

해외시장개척단 파견사업은 자동차, IT, 전기 등을 생산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오는 △4월~5월 사이 대만과 중국(타이베이, 베이징, 광저우)에 △8월~10일 8~10개 업체를 10월에는 일본(나고야, 후쿠오카)에 7~10개 업체를 시 주관으로 파견하고,

충남도·KOTRA 등과 합동으로 3월 중남미(브라질, 칠레, 아르헨 티나) △4월 동남아(베트남,
태국)와 미주 △5월 인도, 방글라데시아 △6월 중동(아랍에미레이트, 이집트, 요르단) △7~8월 중국 등을 대상으로 추진한다.

시장개척단 파견 사업에 참여하는 업체에 대해서는 항공료와 체재비를 제외한 바이어모집 및 개별상담 주선, 통역원 알선, 현지홍보 등을 지원하게 된다.

또한 해외에서 개최되는 박람회 및 전시회 참가를 통하여 해외시장 정보획득 능력 제고를 위해 10여개 기업을 선정 참여를 지원하며,
수출 중소기업에 위험과 손실보장으로 수출여건을 조성하기 위해 2005년도 수출실적이 500만$ 미만인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연간 수출 보험료를 지원하여 안정적인 기업경영을 돕는다.

이 밖에도 ‘KOTRA’와 함께 해외 지사가 없는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정보수집 및 마케팅 능력
향상을 위해 10여개 기업을 대상으로 지사화 사업을 지원하고,

현재 운영 중인 중국 원덩시 ‘천안상품전시관’을 지역 기업의 중국내 수출가능 품목이 전시될 수 있도록 지원하기로 했다.

천안시는 올 한해 지역 중소기업에 대한 해외시장 개척 활동 지원을 지역 기업의 수출과 국제 경쟁력을 지원한다는 계획인데,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시청 기업지원과(041-521-5463)
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공보체육담당관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