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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군뉴스

친절도 혁신적 사고에서 시작됩니다!

2006-02-02 | 공보체육담당관


- 천안시 1일 전문강사 초빙 전직원 대상 혁신 친절교육 실시 -

천안시는 1일 오후 4시 봉서홀에서 전직원을 대상으로 민원인에 대한 고품질 행정 서비스 제공을 위한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고객중심의 “더 친절, 더 신속, 더 만족스런” 민원행정 실천의식 확산을 통해 실질적인 친절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백수정」친절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실시됐다.

이날 교육에서는 행동이나, 언어, 전화예절, 밝은 표정 및 따뜻한 인사 기법 등을 통해 민원인에게 친근하게 다가가는 공무원의 자세를 비롯하여 △고객을 감동시키는 친절 혁신 마인드 극대화 방안 △고객우선의 서비스 전환 등에 대한 소개를 하고 직원들이 친절기법을 직접 체험해 보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백수정」강사는 친절은 내부고객인 동료나 팀원들의 원활한 의사소통과 배려하는 혁신적 사고에서 시작된다며, 활력 있는 근무 분위기를 만들어 가는데 힘을 모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천안시는 민원 창구 근무자뿐만 아니라 전 직원이 고객인 시민중심의 서비스 행정이 정착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을 실시 한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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