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천안시 역동적인 스포츠도시로 뜬다!

2006-02-02 | 공보체육담당관


- 2006년 배구, 농구 프로경기 등 30여개 전국대회 유치로 스포츠마케팅 펼친기로 -

2001년 전국체전의 성공적인 개최를 시작으로 전국적인 스포츠도시로 부상한 천안시가 올해도 다양한 체육행사를 통해 스포츠도시 위상을 높이게 된다.

천안시는 최근 큰 호응을 얻고 있는 프로배구와 프로농구 경기를 비롯하여 전국규모의 다양한 체육행사를 개최하여 지역 체육발전을 견인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한다는 것.

2006년에 계획된 전국단위 체육대회는 △오는 3월에 열리는 전국 듀에슬론대회를 비롯하여
△제7회 오룡기 전국 중등 축구대회 △제48회 춘계 전국대학 검도연맹전 △제6회 천안시장배
전국 실업볼링 대회 △제2회 천안 흥타령배 전국초등학교야구대회 등 엘리트 체육대회를 비롯
하여
△제3회 유관순배 전국탁구대회 △문화관광기 전국합기도대회 △협회장기 전국태극권대회 △연합회장기 전국단학기공대회 △제4회 천안시장배 전국패러글라이딩대회 △2006전국동호인마라톤대회 등 생활 체육 분야까지 모두 30여개 전국대회가 연중 열리게 된다.

또한 9월에 열리는 △제49회 코오롱 한국오픈 골프선수권 대회를 유치하여 지역인지도를 높이고 선수 및 대회 관계자들이 지역에 머물면서 다양한 지역경제 유발 효과를 이끌어 낸다는 것이다.

이 밖에도 80여회에 달하는 생활체육과 엘리트 체육 분야의 다양한 지역단위 체육 행사를 개최하여 시민이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하게 된다.

특히 천안시는 지역연고팀인 프로배구와 여자프로농구 경기를 비롯한 프로경기와 전국단위 체육행사를 전략적으로 유치하여 스포츠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강화해 간다는 계획이다.



 

공보체육담당관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