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천안시『내집 주차장 갖기 사업』1백개소 추진

2006-02-14 | 공보체육담당관


- 대문·담장 허물고 주차시설 갖추면 200만원까지 지원 -

천안시가 도심지 주택가의 주차 공간을 효율적으로 확보하고 화재 발생 등 비상시 긴급차량의 진입 등 교통소통을 원활히 하기위해 추진하는 “내집 주차장 갖기 사업”을 추진한다.

지난해 8월부터 실시해 온 “내집 주차장 갖기 사업”은 도시 지역내 단독주택이나 다가구주택으로 건물 소유자가 대문을 개조하거나 담장을 철거 또는 확장하여 주차공간을 확보하는 경우 주차장 설치비용을 보조하는 사업이다.

지원금액은 △담장을 철거한 후 주차장 설치시 최고 150만원 △대문철거·확장 후 주차장 설치시 170만원 △이웃간 경계담장 철거 후 주차장 설치시 200만원이 지원되며,

△담장이나 대문을 철거하고 2대 이상의 주차장을 설치할 경우에는 증가 대수당 60만원을 추가로 지원하게 된다.

이 같은 주차장 시설을 갖추고자 하는 경우 시에 사업신청을 하면 시에서 주변여건 등 현장 확인을 거쳐 사업의 적정성을 인정하고 이후 주차시설을 갖추면 보조금을 지원 받을 수 있다.

한편 천안시는 사업 첫해인 지난해 18개소 28면의 사업을 완료하여 3천 5백여만원을 지원한바 있으며, 올해도 1억7천여만원의 예산을 확보하여 1백여개소의 “내집 주차장 갖기 사업”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공보체육담당관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