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하늘그린 “천안 배”맛보고 사가세요!

2005-12-20 | 공보체육담당관


- 16일~18일 서울 양재동서 “하늘그린 천안배” 시식홍보 행사개최 -

농협 천안연합사업단(단장 권용범)과 천안배원예농협(조합장 하재영)은 천안시와 함께 16일부터 18일까지 서울 양재동 농협유통센터에서 천안의 농산물 공동 브랜드로 인지도를 높이고 있는 “하늘그린” 천안배의 시식 홍보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연말과 새해를 앞두고 선물용으로 판로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천안에서 생산되는 최고의 맛과 품질을 자랑하는 엄선된 신고배를 선별하여 수도권 소비자들에게 “하늘그린” 브랜드의 우수성을 집중 홍보하기 위해 마련한 것

이날 천안시청 공무원 및 생산자단체 30여명은 시식코너를 마련하고 매장을 찾은 고객에게 시식을 제공했으며, 행사기간 동안 “하늘그린” 천안배 1박스(7.5kg)를 구입하는 고객에게는 소포장 배(2개입)를 덤으로 제공하며 판촉 활동을 펼쳤다.

지난 9월 거봉포도에 이어 이번 천안배 홍보행사를 갖게 됨으로써 대내외적으로 천안의 품질과 “하늘그린”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천안을 대표하는 거봉포도와 신고배의 명품화를 위하여 농협중앙회 천안시지부가 주관하고 5개 회원농협(성환,직산,입장,성거,천안배)이 연합하여 지난 6월 연합사업단을 출범하여 “하늘그린”브랜드로 판매를 시작하여 거봉포도 약15억원, 신고배 5억원 등 약 20억원에 달하는 매출실적을 올리고 있는 등 큰 성과를 거둔바 있다.

한편 천안시는 ”하늘그린“ 천안배의 수출에 따른 포장재지원, 거봉포도, 신고배의 국내판매용에 대한 포장재지원을 비롯한 전국규모 이벤트 및 박람회의 적극참여와 각종 매체를 통한 적극적인 홍보로 천안 농산물공동브랜드 ”하늘그린“의 조기 정착과 이미지 개선에 지속적인 노력을 전개하고 있다.



 

공보체육담당관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