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일봉산 워터파크 웰빙형 공간으로 조성

2006-01-11 | 공보체육담당관


- 수도사업소 11일 용역보고회 갖고, 조성방안 논의 -

일봉산에 위치한 수도사업소 주변을 웰빙형 공원으로 조성 하기위한 워터파크 조성의 기본 계획의 드러났다.

천안시수도사업소(소장 서장근)는 11일 오후 5시 수도사업소 상황실에서「성무용」시장을 비롯한 관계공무원과 용역수행기관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워터파크 조성사업 용역보고회’를 갖고 추진방안을 논의했다.

보고자료에 따르면 ‘웨빙형 워터파크’ 조성은 수도사업소내 유휴 공간을 활용하여 물을 테마로 인간과 자연이 어우러질 수 있는 시민의 건전한 휴식공간을 조성함으로써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사업으로,

전체 면적 74,300㎡(22,475평)에 △수도사업시설 용지 17,650㎡(5,339평) △공원용지 18,890㎡(5,714평) △편익시설용지 8,700㎡(2,632평) △녹지 29,060㎡(8,790평)로 구성된다.

또한 공원 부지를 체험과 학습 놀이, 감상, 휴식이 가능한 테마형 공원으로 △초대의 장 △생태연못 △소리마당 △운동휴게마당 △학습·체험의 장 △감성의 장 △초대의 장으로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초대의 장에는 수도사업소 청사를 중심으로 바닥분수대와 장애인 주차장, 파고라 시설을 갖추고, △추억의 장에는 물레방아, 생태연못, 통나무수로, 우물터, 정자, 빨래터 등을 조성하고
△감성의 장에는 전망대, 무지개허브, 점핑분수, 무지개전망대, 휴게광장 등을 조성하게 된다.

△학습·체험의 장에는 우물체험, 작두펌프 체험, 야외학습장, 물 전시장, 휴게광장 등을 배치하며, △소리마당·운동휴게마당은 소리 마당, 운동·휴게마당, 야생초화원, 파고라 등을 △생태
연못에는 통나무, 돌무덤, 생태연못, 관찰대 등을 설치한다.

또한 느티나무, 회화나무, 단풍나무, 백합나무, 참나무, 은행나무, 벚나무 등을 다양한 수목으로 조경을 하는 한편, 무지개정원에는 다양한 색상의 허브공원을 조성하고 계절별로 야생화 군락지를 만들어 쾌적한 시민공원으로 조성하게 된다.

한편 워터파크 조성은 6억원을 들여 사업을 본격화 하여 2007년도에 11억원을 투입 자연친화적 웰빙형 공원으로 조성하게 된다.

이날 보고회에서 논의된 내용을 보완하여 실시설계를 완료한 후 본격사업추진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공보체육담당관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