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하늘 위 월드컵’…드론 축구·레이싱 실력 뽐내

공주서 드론 챌린지 대회 개최

2024.06.17(월) 21:28:23 | 도정신문 (이메일주소:deun127@korea.kr
               	deun127@korea.kr)

드론레이싱을 하고 있는 모습.

▲ 드론레이싱을 하고 있는 모습.


드론축구를 하고 있는 모습.

▲ 드론축구를 하고 있는 모습.



충남도는 8~9일 국립공주대 문화체육관 및 잔디광장 일원에서 ‘2024 충청남도 드론 챌린지 대회’를 개최했다. 

도가 주관하고, 국토교통부와 도교육청·공주시 등 7개 기관이 후원한 이번 대회는 드론 레저스포츠 저변 확산을 통해 ‘드론의 메카, 충남’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추진됐다. 

이번 대회는 드론축구·드론레이싱 종목에 전국 120팀 1000여 명의 선수단이 참가해 경기장을 찾은 관중의 열띤 응원 속에서 마음껏 실력을 겨루고 기량을 펼쳤다. 

드론축구는 공중에 매달린 원형 골대에 드론볼을 조종해 통과하는 드론스포츠로, 굉음과 불빛을 내는 드론볼이 공격과 수비를 하면서 쉴 새 없이 날아다녀 흥미를 더하는 종목이다. 

드론레이싱은 일인칭 시점(FPV, First Person View) 고글을 통해 선수가 영상을 보면서 조종하는 방식으로, 참가자와 관람객 모두가 몰입감과 재미를 느낄 수 있다. 

협회 규정에 따라 리그전 방식의 예선과 토너먼트 방식의 본선 및 기록 측정 방식으로 대회를 진행됐다. 

아울러 부대행사로 드론 전시, 드론 체험, 드론 배송 시연 등이 열려 행사장을 찾은 관객들에게 다양한 드론레저 경험을 제공하고 드론의 재미와 매력을 알렸다.

김택중 도 건설교통국장은 “드론 기반 구축 및 드론레저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라면서 “도민이 드론을 일상에서 즐기고 활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드론스포츠가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토지관리과 041-635-4797 


 

도정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도정신문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