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충남신보 김두중 이사장, 금융 취약계층 보호를 위해 시·군 누비며 출연금 확보 온 힘!

충남신보·청양군 2023년 소상공인자금 지원 성과 공유 간담회

2024.02.01(목) 16:57:19 | 충남신용보증재단 (이메일주소:https://www.cnsinbo.co.kr
               	https://www.cnsinbo.co.kr)

충남신보김두중이사장금융취약계층보호를위해시군누비며출연금확보온힘 1


충남신용보증재단(이사장 김두중, 이하 충남신보)은 지역 소상공인들의 재정적 어려움이 심화되는 상황에서 지역 기업에 도움을 드릴 자금 조달을 위해 도내 시·군을 잇달아 방문하여 출연금 확보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김두중 이사장은 1월 31일 김돈곤 청양군수와 만나 간담회를 갖고 2023년 소상공인자금 지원 성과 설명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속적인 출연과 개선방안 모색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충남신보는 지난해 청양군에 출연금 3.3억 원의 12배인 총 40.2억 원의 특례보증 자금을 지원했으며, 평균 대출금리는 연 2.24%로 이자보전 기간 2년 동안 시중은행 대비 3.5억 원, 저축은행 대비 11.4억 원의 이자비용이 절감됐다.
 
그 외에도 특례보증 지원으로 △생산유발 △부가가치유발 △취업 및 고용유발 등 경제적 파급효과가 발생된 것으로 분석했다.
 
이처럼 시·군의 출연금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단비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김두중 이사장은 올해 청양군의 출연계획에 감사를 드리며 “충남신보는 돈을 버는 기관이 아니다. 보증료를 받아 운영을 하고 그 외 정부나 시·군, 금융기관에서 출연금을 받아 대위변제 재원으로 사용한다. 이에 재단 모든 임직원들이 사명감을 가지고 지역 소상공인들을 위해서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고 강조하며 출연금 확대를 간곡히 요청했다.
 
이어 김 이사장은 청양군 사업체의 충남신보 보증이용률이 20.9%인 점을 말하며 “아직도 신용보증재단이 무엇을 하는 곳인지 몰라서 지원을 못 받는 분들이 많은데 청양군 소상공인들이 더 많이 알고 혜택을 받을 수 있게 적극적으로 홍보해달라”고 부탁했다.
 
이에 김돈곤 청양군수는 “지역의 소상공인들이 충남신보의 좋은 혜택을 많이 받을 수 있도록 알리는 홍보가 중요하다는 사실에 공감하고 적극 돕겠다”고 말하며 출연금 확대에도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담당부서 충남신용보증재단 보증기획부
전화번호 041-530-3896

 

충남신용보증재단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남신용보증재단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